'부활' 구수환 감독 ''동반성장은 이태석의 정신으로''..동반성장 포럼 강연
입력 : 2024.03.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부활' 구수환 감독 "동반성장은 이태석의 정신으로"..동반성장 포럼 강연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이 고 이태석 신부의 정신으로 동반성장을 이룰 것을 강조했다.

구수환 감독은 3월 20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동반성장 포럼(이사장 정운찬)에서 이태석 신부의 삶에 대해 강연했다.

구수환 감독은 동반성장의 목표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며 이태석 신부의 삶이 정확한 사례라고 소개하고 이타심과 공감능력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아무리 좋은 정책과 제도도 결국 이를 운영하는 사람에따라 결과가 달라진다고 본것이다.
'부활' 구수환 감독 "동반성장은 이태석의 정신으로"..동반성장 포럼 강연
구수환 감독은 "이태석 신부의 삶에는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며 "정책을 마련할때는 국민을 진심으로 섬기는 마음으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은 이태석 재단의 활동 영상으로 마무리 됐다.

포럼 참석자들은 가난을 이겨내고 의대를 다니는 50명의 이태석장학생, 남수단과 우크라이나 의약품지원, 이태석 초등학교 개교, 이태석 리더십학교 학생들의 남수단 방문 소식에 크게 감동하고 후원 문의를 하는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구수환 감독은 "이태석 신부의 삶속에 담긴 아름다운 향기가 우리 사회 리더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같아 보람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이태석 재단이 지난해 문을 연 이태석리더십학교 제3기생 모집이 다음달부터 있을 예정이다. 고등학생이면 누구든 신청할수 있고 수업료는 무료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