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관절엔 크릴오일' 해양수산부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 선정
입력 : 2024.08.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전시윤 기자]
프롬바이오, '관절엔 크릴오일' 해양수산부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 선정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는 자사 관절 건강기능식품인 '관절엔 크릴오일'이 해양수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최종 지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관절엔 크릴오일'은 프롬바이오가 식약처로부터 크릴오일 단일 원료에 한해 국내 최초, 유일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크릴오일(FJH-KO)'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관절엔 크릴오일'은 프롬바이오의 기능성 원료 '크릴오일'(FJH-KO)을 함유하고 있으며 국내 기술력을 통해 순수 크릴오일을 담아낸 제품이다. 하루 2캡슐 섭취로 식약처가 권장하는 크릴오일 일일 섭취량을 100% 충족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제도는 해양수산부 소관 국가연구개발사업 완료 기술을 사업화 한 제품 중 기술의 혁신성이 인정되는 제품의 공공조달 연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시장 진입을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은 성능과 품질이 동종·유사 제품보다 우수해 경제적·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지정받기 위한 필수요건으로 해양수산부 소관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최종평가 결과 성공과제로 통보받은 기술을 사업화 한 제품이어야 한다.

기술 분야별 평가위원회를 통해 공공성 및 사회적 가치, 시장성, 혁신성을 종합평가해 기술 혁신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에 따라 프롬바이오의 '관절엔 크릴오일'은 3년 동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서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혁신 제품 시범 구매사업의 대상이 되는 등 제품 공신력 외에도 다양한 매출처가 확보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수년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관절엔 크릴오일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역량을 집중해 국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아프리카망고 종자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현재 모발건강, 혈행개선, 수면건강 등의 소재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줄기세포치료제,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시윤 기자 vli78@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