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앞으로 대한항공 이코노미 좌석(일반석)에서는 라면을 먹을 수 없게 됐다.
대한항공은 오는 15일부터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서비스를 리뉴얼함으로써 특히 장거리 노선에서 지원했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측은 난기류가 더욱 자주 발생하고 이에 따라 화상 위험이 있는 컵라면의 서비스를 안전차원에서 중단한다는 설명이다.
난기류 발생 수치는 2019년 대비 2024년 2배 이상 늘었고 라면 서비스는 뜨거운 물 때문에 화상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일반석은 승무원이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을 한꺼번에 여러 개 옮겨야 하고 승객들이 밀집돼 있어 화상 위험이 컸다. 좌석간 간격과 통로가 상대적으로 넓은 일등석과 프레스티지(비즈니스) 클래스에서는 컵라면 제공 서비스를 유지한다.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 일반석의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주던 샌드위치 외 콘덕, 피자, 핫포켓 등 기내 간식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하지만 일반석에서만 라면서비스를 하지 않는 점에 대해 볼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반석을 자주 이용한다는 한 소비자는 "난기류로 인해 서비스를 일반석과 비즈니스석과 구분하는 것은 웬지 차별 받는다는 느낌이다"며 "공간도 어차피 같은 실내인데 이런 서비스 변화는 오히려 기분만 나쁘게 하는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 바를 도입해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데, 셀프 스낵 바 간식 또한 다양화할 계획이다.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리뉴얼에 따라 한국 출발편에는 콘덕 또는 피자가, 해외 출발편에는 핫포켓이 탑재될 계획이다. 핫포켓은 파이 껍질 속에 다양한 속을 채운 음식으로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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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에서 제공하던 간식 컵라면. |
대한항공은 오는 15일부터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서비스를 리뉴얼함으로써 특히 장거리 노선에서 지원했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측은 난기류가 더욱 자주 발생하고 이에 따라 화상 위험이 있는 컵라면의 서비스를 안전차원에서 중단한다는 설명이다.
난기류 발생 수치는 2019년 대비 2024년 2배 이상 늘었고 라면 서비스는 뜨거운 물 때문에 화상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일반석은 승무원이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을 한꺼번에 여러 개 옮겨야 하고 승객들이 밀집돼 있어 화상 위험이 컸다. 좌석간 간격과 통로가 상대적으로 넓은 일등석과 프레스티지(비즈니스) 클래스에서는 컵라면 제공 서비스를 유지한다.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 일반석의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주던 샌드위치 외 콘덕, 피자, 핫포켓 등 기내 간식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하지만 일반석에서만 라면서비스를 하지 않는 점에 대해 볼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반석을 자주 이용한다는 한 소비자는 "난기류로 인해 서비스를 일반석과 비즈니스석과 구분하는 것은 웬지 차별 받는다는 느낌이다"며 "공간도 어차피 같은 실내인데 이런 서비스 변화는 오히려 기분만 나쁘게 하는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 바를 도입해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데, 셀프 스낵 바 간식 또한 다양화할 계획이다.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리뉴얼에 따라 한국 출발편에는 콘덕 또는 피자가, 해외 출발편에는 핫포켓이 탑재될 계획이다. 핫포켓은 파이 껍질 속에 다양한 속을 채운 음식으로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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