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당류 저감화 이끄는 '매일당당' 캠페인 전개
입력 : 2024.08.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채준 기자]
/사진제공=매일유업
/사진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소비자들의 당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선택을 돕기 위한 '매일당당'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당당'은 '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 습관' 캠페인의 줄임말이다. 기존에도 설탕무첨가 혹은 저당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품의 당 영양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 쉽게 표시한 안내 마크를 소개하고 해당되는 제품들도 추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당을 줄이거나 무당, 혹은 설탕을 넣지 않은 제품들을 '로어슈거, 로우슈거, 제로슈거, 설탕무첨가' 네 가지 기준으로 분류한다. 로어슈거(Lower sugar, 당을 줄인)는 자사 혹은 시중의 동일 식품유형 유사제품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10~25% 이상 줄인 제품이다. 로우슈거(Low sugar, 저당)는 당류가 100ml 기준 2.5g 혹은 100g 기준 5g 미만인 제품이다. 제로슈거(Zero sugar, 무당) 제품은 당류가 100ml/g 당 0.5g 미만이며, 설탕을 넣지 않았다. 설탕무첨가(No sugar added, 무가당)는 설탕 혹은 당류 원료(예: 꿀, 올리고당 등)로 인위적으로 당 함량을 높이지 않거나 혹은 대체 감미료로 맛을 낸 제품이다.

위의 당 정보 안내 마크들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의 제품 상세안내 페이지부터 반영되며, 향후 제품 패키지의 디자인에도 확대 적용해 갈 계획이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한 당 섭취 습관을 돕기 위해 제품의 당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한 안내 마크를 제작하고, 전사적으로 이를 알리기 위한 매일당당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채준 기자 cow75@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