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SPC그룹(회장 허영인)과 AI 기술 기반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휴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Task Force)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협력한다.
AI 에이전트 기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한다. SPC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 자연어로 확인한다. 장기적으로는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사업에서도 협력한다. SPC그룹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인프라를 결합하기로 했다. 양 측은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기반 점포관리 솔루션 △AI 기반의 재고관리 솔루션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 (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 SPC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 매장 대상 전용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확장에 나선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이번 협력은 각 분야의 1등 사업자 간 시너지를 통해 성공적 AI전환을 이뤄내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에이닷을 포함한 SKT의 앞선 AI 기술과 서비스 적용을 통한 생태계 확대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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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본사 |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휴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Task Force)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협력한다.
AI 에이전트 기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한다. SPC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 자연어로 확인한다. 장기적으로는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사업에서도 협력한다. SPC그룹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인프라를 결합하기로 했다. 양 측은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기반 점포관리 솔루션 △AI 기반의 재고관리 솔루션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 (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 SPC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 매장 대상 전용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확장에 나선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이번 협력은 각 분야의 1등 사업자 간 시너지를 통해 성공적 AI전환을 이뤄내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에이닷을 포함한 SKT의 앞선 AI 기술과 서비스 적용을 통한 생태계 확대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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