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1위 후보, 로제vsGDvs에스파…트로피 주인공은 누구?
입력 : 2024.11.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유수연 기자] 로제, 지드래곤(GD), 에스파가 1위 후보로 붙었다.

16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 11월 셋째주 1위 후보곡에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APT.’, 지드래곤의 ‘POWER’, 에스파의 ‘Whiplash’이 붙었다.

'APT.'는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된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TOP 100'(톱 백)에서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더불어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 출연해 재치 있는 영상미로 화제를 모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2500만 뷰를 돌파했고,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10월 31일 7년 4개월 만에 솔로 신곡 ‘POWER’를 발매했다. 중독성 강한 비트 위에 G-DRAGON의 위트 넘치면서도 강렬한 랩이 더해져 힙합의 매력을 물씬 뿜어내는 곡에, 그만의 독보적인 스웨그가 느껴지는 퍼포먼스로 글로벌을 매료시키고 있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에스파의 ‘위플래시'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힙합 댄스곡 '킬 잇(Kill It), '플라이츠, 낫 필링스(Flights, Not Feelings)', '핑크 후디(Pink Hoodie)' 등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위플래시'는 에스파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도전한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기반 테크노 곡이다. '위플래시'는 발매 첫날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3위로 데뷔하며 2024년 발매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고 진입 순위를 기록했다. 또 11월 2주 차 미국 빌보드의 월드 앨범과 글로벌 200(미국 제외), 글로벌 200, 빌보드 200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이날 방송에는 민호(MINHO), VIVIZ(비비지), NCT DREAM, ATEEZ(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엔하이픈), 케플러(Kep1er), BABYMONSTER, Yves(이브), CLASS:y(클라씨), 아일릿(ILLIT), 범진, EPEX(이펙스), POW, TIOT(티아이오티), ODD YOUTH, 버비(Burvey) 등이 출연한다.

/yusuou@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