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버스킹' 수지, '사과' 김정현에 밀렸다..2주 연속 결방 확정 (종합)
입력 : 2025.01.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인천, 최규한 기자] 25일 오후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핸드프린팅 행사가 열렸다.이번 핸드프린팅 행사에는 지난해 대상 수상자 송혜교, 드라마 부문 수상자 하정우, 수지, 임지연, 박지훈, 신예은과 예능 부문 수상자 유재석, 주현영, 덱스, 김아영 등이 참석한다.배우 수지가 행사를 마친 뒤 인사를 전하고 있다. 2024.06.25 / dreamer@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나라는 가수 인 독일’이 국가애도기간에 한번, ‘2024 KBS 연기대상’ 편성에 또 한번 결방되며 2주 연속 시청자들과 만나지 못한다.

3일 OSEN 취재 결과, KBS2 ‘나라는 가수 인 독일’은 4일 방송에 이어 오는 11일 방송도 결방된다. 4일 방송은 국가애도기간에 따른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한 결방이며, 오는 11일 결방은 ‘2024 KBS 연기대상’ 편성으로 인한 결방이다.

‘나라는 가수’는 다른 ‘나라’의 음악과 문화를 경험하며, ‘나’라는 가수를 찾아가는 음악여행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1월 2일 첫 방송된 ‘나라는 가수’는 스페인 편에 이어 독일 편이 방송 중이다. 스페인 편에는 화사, 소향, 헨리, 안신애 등이 출연해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다양한 일상을 체험하고 버스킹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스페인편에 이어서 독일 편이 방송 중으로, 미쓰에이 출신 가수 겸 배우 수지가 오랜만에 마이크를 잡아 화제를 모았다. ‘나라는 가수 인 독일’에는 수지, 선우정아, 소향, 헨리, 에이티즈 홍중·종호, 자이로, 이나우 등이 출연 중이다. 특히 수지는 ‘화장을 고치고’,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 등으로 애틋한 감성을 선사하며 ‘가수’ 수지의 매력을 전했다.

토요일 밤 특별한 감성을 전하며 최고 시청률 2.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는 등 반응을 얻던 ‘나라는 가수’는 여객기 참사로 인한 국가애도기간으로 인해 4일 방송이 결방되는 데 이어 ‘2024 KBS 연기대상’이 11일에 편성되면서 2주 연속 결방이 확정됐다.

한편, ‘2024 KBS 연기대상’은 장성규, 서현, 문상민의 진행으로 지난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렸다. 이는 KBS2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었으나 여객기 참사로 인해 오는 1월 4일 24시까지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되면서 시상식은 진행되고 방송은 결방됐다.

대상 후보로는 ‘개소리’ 이순재, ‘미녀와 순정남’ 지현우·임수향, ‘다리미 패밀리’ 김정현·박지영, ‘멱살 한번 잡힙시다’ 김하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축하 무대로는 킹키가 총 무대 감독으로 오프닝 쇼를 연출했으며, ‘미녀와 순정남’ OST 가창자 김다현, ‘다리미 패밀리’ OST 가창자 육중완 패밀리가 무대를 펼친다. 뮤지컬 ‘마타하리’ 옥주현과 김성식도 듀엣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OSEN=최규한 기자] 배우 서현과 김정현이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수목드라마 '시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dreamer@osen.co.kr

‘2024 KBS 연기대상’은 방송 전부터 건강 악화로 활동을 중단했던 ‘현역 최고령’ 이순재의 첫 공식석상, 배우 김정현의 태도 논란 6년 만 사과, 배우 서현의 다리 부상 투혼 등으로 이슈를 모으고 있다. /elnino8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