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그룹 위아이가 다양한 사랑의 감정들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채웠다.
위아이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The Feelings(더 필링스)’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NOT ENOUGH(낫 이너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위아이는 지난 2023년 발표한 미니 6집 'Love Pt.3 : Eternally(러브 파트3 : 이터널리)'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멤버 김요한이 드라마 촬영 일정으로 인해 앨범 활동에 불참하며 5인 체제로 컴백한 위아이는 한층 짙어진 위아이 만의 색깔로 김요한의 빈자리를 채울 전망이다.
위아이의 이번 신보 'The Feelings’는 '사랑과 관련된 다양한 감정'을 주제로, 청춘이 느낄 수 있는 혼란, 설렘, 좌절, 불안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앨범이다. 앞서 'IDENTITY' 시리즈로 청춘의 정체성을, 'LOVE' 시리즈로 청춘의 사랑을 다뤘던 이들은 더 나아가 감정에 초점을 맞추며 성숙해진 면모를 보여준다.
타이틀곡 'NOT ENOUGH'는 슈게이징(Shoegazing) 사운드가 가미된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다. 끝이 어딘지 모르는 기다림 속에서 너를 향한 갈망과 두려움으로 혼란스러운 마음을 몽환적이면서도 아련한 선율로 풀어냈다. 특히 멤버 장대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위아이만의 감성을 녹여냈다.
“You can't take my heart / 지워져도 아직 너를 원해 / 너란 꿈속에서 Waking / Whoa, don’t know / 기억 속에 멀리 멀리 / 네 곁에서 Fallin fallin / Tell me, was it all / Not enough”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청춘이 느끼는 혼란스러운 감정들과 마주한 위아이의 모습이 감각적으로 담겼다. 꿈과 현실의 구분이 모호한 공간 속에서 멤버들은 하나둘씩 금기를 깨며 거울을 부숴 버리고, 자동차 위에 올라가 힘껏 소리치는 등 자유분방한 청춘 그 자체의 모습을 보여준다.
1년 7개월이라는 긴 공백을 끝내고 새 앨범으로 2025년 포문을 활짝 연 위아이가 다양한 감정들을 눌러 담은 5곡으로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