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영화 ‘명량’을 연출한 김한민 감독이 최소 100억 원 이상의 흥행 수익을 손에 쥘 전망이다.
기획, 연출 뿐 아니라 이 영화의 제작사 빅스톤픽쳐스의 최대주주가 바로 김한민 감독이기 때문이다. ‘명량’은 이미 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가 밝힌 손익분기점(650만 명)을 넘은데 이어 10일 오전 1000만 고지를 밟는다.
이 희대의 흥행작은 개봉 2주차에 접어들었지만 이순신 신드롬이 형성되며 열기가 유지되고 있고 무엇보다 전 세대의 고른 지지를 받는 만큼, 한국 영화 최다 관객 수를 보유한 ‘괴물’(1301만 명)의 종전 기록을 무난하게 경신할 전망이다.
더 나아가 역대 흥행 1위인 ‘아바타’(1362만 명)의 스코어도 어렵지 않게 갈아치울 것으로 영화계는 보고 있다.
만약 ‘명량’이 1300만 명을 동원한다고 하면 김한민 감독은 최소 100억 원의 돈방석에 앉게 된다. BEP를 초과한 관객 수가 650만 명이 되므로 극장 수입으로만 약 208억 원의 투자 수익이 발생하는데 이를 통상 투자사와 제작사의 배분 비율인 6대4로 나누면 약 83억 원이 제작사 몫이 된다.
기획, 연출 뿐 아니라 이 영화의 제작사 빅스톤픽쳐스의 최대주주가 바로 김한민 감독이기 때문이다. ‘명량’은 이미 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가 밝힌 손익분기점(650만 명)을 넘은데 이어 10일 오전 1000만 고지를 밟는다.
이 희대의 흥행작은 개봉 2주차에 접어들었지만 이순신 신드롬이 형성되며 열기가 유지되고 있고 무엇보다 전 세대의 고른 지지를 받는 만큼, 한국 영화 최다 관객 수를 보유한 ‘괴물’(1301만 명)의 종전 기록을 무난하게 경신할 전망이다.
더 나아가 역대 흥행 1위인 ‘아바타’(1362만 명)의 스코어도 어렵지 않게 갈아치울 것으로 영화계는 보고 있다.
만약 ‘명량’이 1300만 명을 동원한다고 하면 김한민 감독은 최소 100억 원의 돈방석에 앉게 된다. BEP를 초과한 관객 수가 650만 명이 되므로 극장 수입으로만 약 208억 원의 투자 수익이 발생하는데 이를 통상 투자사와 제작사의 배분 비율인 6대4로 나누면 약 83억 원이 제작사 몫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