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 대학생 마케터 ‘어썸’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 진행
입력 : 2023.11.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충남아산FC가 아산시 신정호 공원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충남아산은 지난 21일 아산시 신정호 공원 일대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 지역 명소의 미관 개선, 환경 보호, 임직원 및 대학생 마케터의 화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ESG 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캠페인에는 충남아산 임직원 및 대학생 마케터 어썸 4기 10여 명이 참석했다. 신정호 공원을 방문해 곳곳을 걸으며 캔, 플라스틱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고 위험 요소가 되는 나뭇가지를 정리하는 등의 활동을 가지며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렸다.

구단 홍보·마케팅팀은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시·도민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스포츠 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어썸 4기 한민웅은 “추운 날씨지만 플로깅을 통해 서로 한층 더 가까워지고 구단 연고인 아산시 환경 정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뻤다. 친구들과도 시즌이 끝났지만 앞으로 계속 소통하며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아산은 플로깅 캠페인 외에도 병뚜껑 모으기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으로 ESG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충남아산F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