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New Jeans’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두 번째 EP ‘Get Up’의 수록곡 ‘New Jeans’가 지난달 28일 기준 누적 2억 19만 8,794회 재생됐다. ‘New Jeans’는 이로써 뉴진스 통산 일곱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New Jeans’는 UK 개러지(UK Garage) 리듬과 저지 클럽(Jersey Club) 리듬을 오가는 독특한 구성이 인상적인 노래로, 팀 명을 활용한 참신한 가사와 멜로디 라인이 돋보인다. 이 노래는 지난해 7월 음반 발매에 앞서 ‘Super Shy’와 함께 선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석권하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차트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었다.
또 ‘New Jeans’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과 컬래버레이션해 큰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멤버들의 개성과 특징을 살린 뉴진스 버전의 ‘파워퍼프 걸’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톡톡 튀는 영상미가 눈길을 끌었다.
뉴진스는 ‘New Jeans’를 포함해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OMG’가 6억 회 이상, ‘Ditto’가 5억 회 이상, ‘Hype Boy’와 ‘Super Shy’가 각 4억 회 이상 재생됐고 ‘Attention’이 3억 회 이상, ‘Cookie’와 'New Jeans'가 2억 회 이상, ‘Hurt’와 ‘ETA’, ‘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8억여 회에 달한다.
뉴진스는 최근 ‘제21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3관왕(‘올해의 노래’, ‘최우수 K-팝 음반’, ‘최우수 K-팝 노래’)에 오르며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seon@osen.co.kr
[사진]어도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