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화성과 함께하는' 화성FC,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05.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프로추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화성FC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은 지난 4월 29일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 화성FC 이기원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화성FC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소속 체육교육 발전에 공동으로 협력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달 5월에 화성과 오산 소속의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참가하는 교육지원청 주최 스포츠클럽 축구대회를 공동으로 주관하기로 했다. 더불어 학생의 진로 개발 역량을 키우는 체육 진로 연계 프로그램과 전문가 직업 특강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정광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가 바라는 학생상은 인지적 발달뿐만 아니라 신체적 건강도 함께 갖춘 균형있는 학생의 모습이다. 이번 화성FC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역량뿐만 아니라 체력 증진 및 바른 인성도 함께 함양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원 화성FC 대표이사는 “우선 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축구를 통해 지역과 소통하고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교육청과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은 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연간으로 진행되며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주민 설명회 및 세미나 개최, 유소년 팬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유소년 및 외국인 축구대회 개최, ESG 경영강화를 위한 지역 활동 등을 진행하며 프로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대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화성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