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Never Let Go'(네버 렛 고) 오디오 영상이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정국이 발매한 새 디지털 싱글 'Never Let Go' 공식 오디오 영상은 유튜브 집계 6월 8일 기준,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Never Let Go' 오디오 영상은 유튜브에서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32개국에서 트렌딩되기도 했다.
'Never Let Go'는 어떠한 프로모션과 공식 뮤직비디오 없이 오디오 영상만으로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비롯해 유튜브 한국 인기 동영상 8위, 인기 급상승 음악 7위 등 최상위권과 상위권을 점령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Never Let Go'는 조회수 370만 이상, 좋아요 62만 이상을 나타내고 있다.
'Never Let Go' 는 유튜브 외에도 세계 각국 음원 차트 최정상을 휩쓸고 있다.
'Never Let Go'는 8일 오후 2시까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iTunes)에서 총 10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2024년 발매곡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이를 달성했다.
'Never Let Go'는 2024년 발매곡 중 가장 빠른 시간인 발매 2시간 17분 만에 70개 국가(지역), 5시간 만에 80개 국가(지역), 8시간 만에 9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Never Let Go'는 월드와이드(전세계)와 유러피안(유럽) 아이튠즈 송 두 차트 모두에서도 2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이와 함께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인 '큐큐' 뮤직의 일간, 주간 판매량 차트 1위,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오리콘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 모라의 해외(Foreign)싱글 실시간 차트 1위, '무모'의 실시간 차트 1위, '레코초쿠'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며 현지 인기를 보여줬다.
또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551만 1530회 스트리밍(필터링 후)되며 14위로 데뷔했다.
'Never Let Go'는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 TOP 100(톱 100) 21위, HOT 100(핫 100) 10위, 벅스 실시간 7위, 지니 실시간 65위로 첫 진입했다.
'Never Let Go'는 정국이 아미(ARMY, 팬덤명)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팬송으로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자작곡이다.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정국의 청량감 넘치는 보이스와 팝스러움 가득한 음색 그리고 미니멀하면서도 경쾌한 신디 사이저 등이 귀를 사로잡으며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노래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국이 발매한 새 디지털 싱글 'Never Let Go' 공식 오디오 영상은 유튜브 집계 6월 8일 기준,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Never Let Go' 오디오 영상은 유튜브에서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32개국에서 트렌딩되기도 했다.
'Never Let Go'는 어떠한 프로모션과 공식 뮤직비디오 없이 오디오 영상만으로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비롯해 유튜브 한국 인기 동영상 8위, 인기 급상승 음악 7위 등 최상위권과 상위권을 점령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Never Let Go'는 조회수 370만 이상, 좋아요 62만 이상을 나타내고 있다.
'Never Let Go'는 8일 오후 2시까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iTunes)에서 총 10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2024년 발매곡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이를 달성했다.
'Never Let Go'는 2024년 발매곡 중 가장 빠른 시간인 발매 2시간 17분 만에 70개 국가(지역), 5시간 만에 80개 국가(지역), 8시간 만에 9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Never Let Go'는 월드와이드(전세계)와 유러피안(유럽) 아이튠즈 송 두 차트 모두에서도 2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이와 함께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인 '큐큐' 뮤직의 일간, 주간 판매량 차트 1위,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오리콘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 모라의 해외(Foreign)싱글 실시간 차트 1위, '무모'의 실시간 차트 1위, '레코초쿠'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며 현지 인기를 보여줬다.
또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551만 1530회 스트리밍(필터링 후)되며 14위로 데뷔했다.
'Never Let Go'는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 TOP 100(톱 100) 21위, HOT 100(핫 100) 10위, 벅스 실시간 7위, 지니 실시간 65위로 첫 진입했다.
'Never Let Go'는 정국이 아미(ARMY, 팬덤명)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팬송으로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자작곡이다.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정국의 청량감 넘치는 보이스와 팝스러움 가득한 음색 그리고 미니멀하면서도 경쾌한 신디 사이저 등이 귀를 사로잡으며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노래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