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이 ‘초강력 중독성’을 유발하는 신곡 무대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에 하트를 심었다.
아일릿(민주, 윤아, 모카, 원희, 이로하)은 지난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미니 2집 ‘I’LL LIKE YOU’의 타이틀곡 ‘Cherish (My Love)’와 수록곡 ‘IYKYK (If You Know You Know)’ 무대를 꾸몄다.
이날 아일릿은 각자의 개성을 녹인 캐주얼 의상을 입고 등장, 특유의 엉뚱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한 번 들으면 귓가에 계속 맴도는 ‘Cherish (My Love)’ 멜로디 위 멤버들의 청아한 목소리가 듣는 이를 ‘심쿵’하게 만들었다. 아울러 10대 감성을 저격한 포인트 안무가 연속 등장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특히 이들의 ‘마그네틱 하트’ 춤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양손의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붙여서 하트 모양을 만드는 손동작인데, 그 표현 방식이 다양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수록곡 ‘IYKYK (If You Know You Know)’ 무대는 아일릿의 경쾌한 스텝과 활기찬 에너지가 돋보였다. 좋아하는 사람을 향해 직진하는 모습을 그려낸 이 곡의 퍼포먼스는 후렴구 ‘IYKYK’를 손으로 빠르게 표현하는 동작이 특징이다. 아일릿은 틱톡 등 SNS 상에서 활용되는 ‘알지?’라는 의미의 이 신조어를 활용한 노래로 10대 또래들과 더욱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일릿은 미니 2집 ‘I’LL LIKE YOU’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들의 신보는 이틀 만에 33만 장 이상(한터차트 기준) 판매되며 아일릿의 두 번째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 청신호를 켰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10월 22일 자) 2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Cherish (My Love)’는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아일릿은 25일 KBS2 ‘뮤직뱅크’, 26일 MBC ‘음악중심’, 27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