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하얼빈' 열연·기부 통했다...배우 브랜드 평판 1위 [공식]
입력 : 2025.01.1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연휘선 기자] 배우 현빈이 영화 '하얼빈'에서 보여준 활약에 힘입어 배우 화제성 정상에 올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빈 2위 이준혁 3위 이제훈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2025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빈, 이준혁, 이제훈, 이병헌, 이정재, 김남길, 정해인, 김희원, 공유, 이동욱, 임시완, 황정민, 위하준, 김태리, 박보영, 송중기, 이진욱, 이동휘, 고윤정, 전여빈, 고수, 배두나, 이하늬, 엄태구, 송승헌, 이이경, 강하늘, 김시은, 하정우, 정소민 순이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714 미디어지수 1,269,612 소통지수 1,133,370 커뮤니티지수 1,058,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4,63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74,022와 비교해보면 157.45% 상승했다.​​

2위, 이준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854 미디어지수 1,087,178 소통지수 978,229 커뮤니티지수 1,485,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3,53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77,705와 비교해보면 110.93% 상승했다.​​

3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796,566 미디어지수 504,141 소통지수 785,793 커뮤니티지수 958,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5,10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4,306과 비교해보면 11.59% 하락했다.​​

4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165 미디어지수 866,027 소통지수 624,637 커뮤니티지수 946,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2,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71,450과 비교해보면 4.08% 하락했다.​​

5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55,204 미디어지수 555,567 소통지수 754,821 커뮤니티지수 1,009,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5,04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72,651과 비교해보면 41.0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9,532,056개와 비교하면 0.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1% 상승, 브랜드이슈 2.41% 하락, 브랜드소통 19.76% 하락, 브랜드확산 6.53%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고뇌하다, 기부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얼빈, 안중근, 까레아우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84.03%를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12월 14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 현빈, 이준혁, 이제훈, 이병헌, 이정재, 김남길, 정해인, 김희원, 공유, 이동욱, 임시완, 황정민, 위하준, 김태리, 박보영, 송중기, 이진욱, 이동휘, 고윤정, 전여빈, 고수, 배두나, 이하늬, 엄태구, 송승헌, 이이경, 강하늘, 김시은, 하정우, 정소민, 유해진, 마동석, 이유영, 이종석, 임수정, 김혜수, 김우빈, 정우, 김지영, 박서준, 박하선, 최민식, 공명, 류준열, 조정석, 서현우, 김무열, 조여정, 조인성, 조우진, 송지효, 송강호, 차승원, 손석구, 장동건, 이영애, 홍사빈, 김다미, 라미란, 이정은, 김갑수, 한효주, 변요한, 공효진, 이주영, 천우희, 김선영, 조진웅, 조승우, 고경표, 김동욱, 김성령, 이유미, 이광수, 채수빈, 정호연, 류승룡, 김형서, 남주혁, 서인국 , 김윤석, 배성우, 김성균, 최우식, 이수경, 유재명, 윤여정, 한석규, 소지섭, 이서진, 이성민, 전도연, 나문희, 이희준, 차태현, 김영광, 김예원, 윤계상, 진선규, 박지환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8,470,929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한 결과로, 지난 1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9,532,056개와 비교해보면 0.6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영화 포스터.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