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진, 입대 전 깜짝 선물..오늘(17일) 러브송 '5AM' 발매[공식]
입력 : 2025.01.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가수 김우진이 올겨울을 따스하게 녹일 애틋한 러브송을 선보인다.

김우진은 오늘(17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5AM'을 발매한다. 김우진이 신곡을 내놓는 건 미니 3집 'I LIKE THE WAY' 발매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5AM'은 로맨틱한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감미로운 밴드 사운드와 따뜻한 브라스가 더해진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다. 눈 내리는 어느 새벽, 함께한 시간들을 추억하는 대화 속에 상대에 대한 마음을 확신하고 이를 용기 있게 고백하는 내용이다.

김우진은 지난 한 해 크리에이션뮤직라이츠(KMR)의 프로듀싱 레이블 커스터메이드(Kustomade)에서 미니 3집 'I LIKE THE WAY'를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팝, 알앤비, 아프로비트,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입증한 가운데, 김우진은 대부분의 수록곡 노랫말을 쓴 데 이어 직접 곡 선정과 무드 구성에도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김우진은 글로벌 공식 팬클럽 'CUBS(컵스)' 1기를 모집하며 팬들과의 유대를 다졌고, 일본 팬콘서트와 라틴 아메리카 투어 등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기도 했다.

김우진은 오는 20일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군악대에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김우진은 입대 전 깜짝 싱글을 선보이며 아낌없는 팬사랑을 전한다. /seon@osen.co.kr

[사진]KMR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