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서정 기자] 가수 박남정이 1,160회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했다.
박남정은 지난 22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등장했다.
1988년 가수로 데뷔한 박남정은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80년대 가요계 트렌드를 선도했다. 특히 ‘널 그리며’의 시그니처 안무인 ‘ㄱㄴ춤’은 국민적인 사랑을 받으며 레전드 댄스 가수로 입지를 다졌다. 더불어 그의 끼와 재능은 두 딸에게도 이어져 눈길을 끄는데 첫째 딸 시은은 걸그룹 STAYC의 메인보컬로, 둘째 딸 시우는 연기자로서의 길을 준비하는 등 새로운 연예계 대표 가족으로 자리매김하며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남정은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꾸준한 선행을 실천하는 아티스트로도 잘 알려져 있다. 연말을 맞아 어르신을 위한 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를 진행했으며 팬클럽 창단식 및 팬미팅 자리에는 중증 장애인을 초대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 보냈다. 또한 장기기증 희망 등록을 통해 생명 나눔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로또 ‘황금손’ 출연에 박남정은 “나눔은 결국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무대를 만들고 싶다”라며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박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