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크레인 오픈..개관전 'YIN AND YANG'
입력 : 2025.05.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미화 기자]
/사진제공=갤러리 크레인
/사진제공=갤러리 크레인

신생 갤러리 '갤러리 크레인'이 개관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26일 갤러리 크레인이 평창동에 개관했다. 갤러리 크레인은 개관과 함께 첫 전시인 'YIN AND YANG'을 시작했으며, 해당 전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YIN AND YANG'은 고대 동양 철학의 '음양(陰陽)' 사상에서 출발해 '균형'이라는 개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기획전. 빛과 어둠, 질서와 혼돈, 움직임과 정지 등 상반된 요소들 사이의 긴장과 조화, 공존의 가능성을 두 명의 작가 K.WHALE과 ATO SONG 의 시선을 통해 탐색하고 있다.

K.WHALE은 산업적 오브제와 구조물을 활용해 물리적 긴장을 표현하고, ATO SONG은 유기적인 회화 언어를 통해 정지된 감정과 내면의 흐름을 시각화한다. 서로 다른 조형 언어가 하나의 공간 안에서 조화를 이루며 '균형'이라는 개념에 다층적인 해석을 더한다.

갤러리 측은 "이번 전시는 해답보다는 질문을 던지는 전시"라며 "관람객 각자가 자신만의 균형을 사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년 개관한 갤러리 크레인은 신진 작가 발굴과 현대미술 전시를 중심으로, 예술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작가와 관람객, 예술과 사회를 잇는 가교가 되고자 하며, 국내 주요 아트페어 및 기업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갤러리 크레인은 "예술가의 오늘을 비추고, 미래의 비상을 함께한다"는 철학 아래, 국내외 작가들과의 깊이 있는 전시와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특히 중동 지역(두바이 중심)과의 국제 미술 교류 프로젝트도 추진 중으로, 국내 유망 작가들을 해외에 소개하고 중동 지역 작가들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문화적 교류의 장을 마련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