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한준 기자= '새 옷을 입고 뛰어보자 팔짝!'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한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의 새로운 유니폼이 공개됐다. 유로2012 본선을 준비하고 있는 유럽 축구의 열강, 그리고 ‘삼바군단’ 브라질 등이 입게 될 최신형 유니폼도 함께 베일을 벗었다. ‘기라드’ 기성용은 포르투갈의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라잘의 ‘신성’ 네이마르와 함께 새 유니폼 모델로 나서 매력을 뽐냈다.
국가 대표팀 공식 후원사 나이키는 한국 대표팀 홈 경기 유니폼을 비롯해 포르투갈, 프랑스, 네덜란드, 크로아티아, 폴란드 등 11개국 홈 경기기 유니폼을 발표했다. 올 여름 월드컵 예선 및 유로201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홈 경기 유니폼은 디자인, 기능, 친환경성을 아울러 가장 혁신적이다. 이전 유니폼에 비해 23% 가벼우면서도 20% 더 튼튼하게 만들어져 스피드는 물론 강한 몸싸움에 적합하게 제작되었다. 또한, 나이키의 드라이핏(Dri-Fit)기술과 레이저 컷(Laser-Cut) 기술은 땀을 빠르게 배출시키고 통풍이 용이하게 제작되어 경기 중 체온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에 공개된 홈 경기 유니폼은 친환경적인 측면에도 가장 발전된 유니폼이다. 상의는 96% 이상, 하의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제작되었으며, 유니폼 한 벌당 약 13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졌다. 나이키는 이번 축구 유니폼 제작에 1억 5백 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였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2.1병에 달하는 수치이다.
이번 홈 유니폼의 추가적인 기능적인 특징은 유니폼에 받쳐입는 기본 레이어로 나이키 프로 컴뱃 (Nike Pro Combat)을 활용했다는 점이다. 상의에는 통풍과 땀 흡수에 탁월한 재질이 사용된 ‘나이키 프로 컴뱃 하이퍼 쿨 2.0’을 적용하였고, 하의에는 허리춤의 패드와 급소부위에 보호장치는 물론 메시 패브릭(Mesh fabric)재질을 활용한 ‘나이키 프로 컴뱃 하이퍼스트’ 슬라이딩 팬츠을 채택하여 겉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힘썼다.
이번 홈 경기 유니폼의 디자인은 상•하의에 각국의 색상과 상징들이 반영되어 팀의 역사와 고유의 축구 문화를 잘 나타내주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홈 경기 유니폼은 음과 양의 조화를 이루는 태극문양을 바탕으로 상의 붉은색, 하의는 파란색으로 디자인 되었다. 상의는 밝은 ‘핫 레드’ 바탕에 태극 문양을 상징하는 미세한 ‘다크 스포츠 레드’ 컬러의 원들이 니트 형식으로 짜여있으며, 양쪽 소매는 ‘핫 레드’가 크루넥(crew neck)깃에는 두 색상이 모두 담겨있다. 목 뒷면 안쪽에는 ‘투혼’ 이라는 문구가 한국 서체로 새겨져 있다.
하의는 태극문양의 또 다른 색인 파란색으로 디자인되었다. 하의 측면에는 신성함과 용맹스러움을 상징하는 호랑이 줄무늬가 표현되어 있다. 양말은 스포츠 레드(Sport red) 디자인 되었으며 밝은 핫 레드(hot red) 밴드에 ‘Korea’라고 새겨져 있다. 또한, 양말의 보호쿠션을 개량하여 움직임뿐 아니라 선수 보호 측면에서도 향상되었다.
한국 홈 경기 유니폼과 함께 발표된 네덜란드, 포르투갈, 프랑스, 크로아티아, 폴란드 유니폼도 각국의 역사와 축구 문화를 표현하여 만들어 졌다. 대표적인 예로 프랑스 유니폼은 마린룩의 줄무늬가 프랑스의 우아함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으며, 네덜란드 유니폼은 네덜란드 고유의 예술적 전통을 반영하고 있다.
나이키는 새로운 홈 경기 유니폼과 함께 트레이닝 의류 및 라이프 스타일 의류도 함께 출시하였다. 축구팬들은 최상의 재질과 우수한 디자인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새로운 후드티, 트랙 슈트 상의, 티셔츠, 스웨트 셔츠, 모자, 재킷, 럭비 탑 등으로 자신들의 자부심을 표출하며, 팀을 응원할 수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홈 경기 유니폼 발표행사 및 매장발매는 5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nikestore.com 온라인 매장을 통해 4월 17일부터 일부 수량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사진=나이키 제공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한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의 새로운 유니폼이 공개됐다. 유로2012 본선을 준비하고 있는 유럽 축구의 열강, 그리고 ‘삼바군단’ 브라질 등이 입게 될 최신형 유니폼도 함께 베일을 벗었다. ‘기라드’ 기성용은 포르투갈의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라잘의 ‘신성’ 네이마르와 함께 새 유니폼 모델로 나서 매력을 뽐냈다.
국가 대표팀 공식 후원사 나이키는 한국 대표팀 홈 경기 유니폼을 비롯해 포르투갈, 프랑스, 네덜란드, 크로아티아, 폴란드 등 11개국 홈 경기기 유니폼을 발표했다. 올 여름 월드컵 예선 및 유로201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홈 경기 유니폼은 디자인, 기능, 친환경성을 아울러 가장 혁신적이다. 이전 유니폼에 비해 23% 가벼우면서도 20% 더 튼튼하게 만들어져 스피드는 물론 강한 몸싸움에 적합하게 제작되었다. 또한, 나이키의 드라이핏(Dri-Fit)기술과 레이저 컷(Laser-Cut) 기술은 땀을 빠르게 배출시키고 통풍이 용이하게 제작되어 경기 중 체온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에 공개된 홈 경기 유니폼은 친환경적인 측면에도 가장 발전된 유니폼이다. 상의는 96% 이상, 하의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제작되었으며, 유니폼 한 벌당 약 13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졌다. 나이키는 이번 축구 유니폼 제작에 1억 5백 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였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2.1병에 달하는 수치이다.
이번 홈 유니폼의 추가적인 기능적인 특징은 유니폼에 받쳐입는 기본 레이어로 나이키 프로 컴뱃 (Nike Pro Combat)을 활용했다는 점이다. 상의에는 통풍과 땀 흡수에 탁월한 재질이 사용된 ‘나이키 프로 컴뱃 하이퍼 쿨 2.0’을 적용하였고, 하의에는 허리춤의 패드와 급소부위에 보호장치는 물론 메시 패브릭(Mesh fabric)재질을 활용한 ‘나이키 프로 컴뱃 하이퍼스트’ 슬라이딩 팬츠을 채택하여 겉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힘썼다.
이번 홈 경기 유니폼의 디자인은 상•하의에 각국의 색상과 상징들이 반영되어 팀의 역사와 고유의 축구 문화를 잘 나타내주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홈 경기 유니폼은 음과 양의 조화를 이루는 태극문양을 바탕으로 상의 붉은색, 하의는 파란색으로 디자인 되었다. 상의는 밝은 ‘핫 레드’ 바탕에 태극 문양을 상징하는 미세한 ‘다크 스포츠 레드’ 컬러의 원들이 니트 형식으로 짜여있으며, 양쪽 소매는 ‘핫 레드’가 크루넥(crew neck)깃에는 두 색상이 모두 담겨있다. 목 뒷면 안쪽에는 ‘투혼’ 이라는 문구가 한국 서체로 새겨져 있다.
하의는 태극문양의 또 다른 색인 파란색으로 디자인되었다. 하의 측면에는 신성함과 용맹스러움을 상징하는 호랑이 줄무늬가 표현되어 있다. 양말은 스포츠 레드(Sport red) 디자인 되었으며 밝은 핫 레드(hot red) 밴드에 ‘Korea’라고 새겨져 있다. 또한, 양말의 보호쿠션을 개량하여 움직임뿐 아니라 선수 보호 측면에서도 향상되었다.
한국 홈 경기 유니폼과 함께 발표된 네덜란드, 포르투갈, 프랑스, 크로아티아, 폴란드 유니폼도 각국의 역사와 축구 문화를 표현하여 만들어 졌다. 대표적인 예로 프랑스 유니폼은 마린룩의 줄무늬가 프랑스의 우아함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으며, 네덜란드 유니폼은 네덜란드 고유의 예술적 전통을 반영하고 있다.
나이키는 새로운 홈 경기 유니폼과 함께 트레이닝 의류 및 라이프 스타일 의류도 함께 출시하였다. 축구팬들은 최상의 재질과 우수한 디자인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새로운 후드티, 트랙 슈트 상의, 티셔츠, 스웨트 셔츠, 모자, 재킷, 럭비 탑 등으로 자신들의 자부심을 표출하며, 팀을 응원할 수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홈 경기 유니폼 발표행사 및 매장발매는 5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nikestore.com 온라인 매장을 통해 4월 17일부터 일부 수량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사진=나이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