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그레도 결승골' 스페인, 벨라루스 2-1로 누르며 본선행 코앞
입력 : 2013.10.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왕찬욱 기자= ‘무적함대’ 스페인이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코앞에 두고 있다.

스페인은 12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손 모이스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유럽예선 벨라루스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스페인은 5승 2무 승점 17점으로 I조 선두를 유지했다. 프랑스가 4승 2무 1패 승점 14점으로 바짝 따라붙고 있지만 양 팀간의 골득실 차는 3점이다.

스페인은 상대적 약체로 평가되는 벨라루스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 챠비 에르난데스, 다비드 실바 등 주축 선수들을 대거 선발로 내세웠다. 생애 첫 대표팀 발탁으로 관심을 모은 미추 또한 선발로 나섰다.

전반 내내 침묵하던 스페인은 후반 16분이 되어서야 첫 골을 맛봤다. 헤라르드 피케의 패스를 받은 챠비가 선제골을 넣은 것이다.

후반 23분엔 교체 투입된 알바로 네그레도가 골을 만들어냈다. 미추 대신 그라운드를 밟은 네그레도는 세르히오 라모스의 크로스를 골로 연결했다. 이 과정에서 나온 페드로의 백힐 패스 또한 인상적이었다. 벨라루스는 후반 44분 세르게이 코르닐렌코가 만회골을 넣는 것에 그쳤다.

스페인은 다가오는 15일 그루지야를 홈으로 불러들여 마지막 예선경기를 갖는다. 프랑스도 같은 날 핀란드와 홈 경기를 치른다. 스페인은 그루지야와의 경기서 무승부만 거둬도 본선직행 티켓을 따낸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