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김동영 기자]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야구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된 이건열 감독. /사진=OSEN |
대한야구협회는 오는 7월 6일부터 11일까지 광주에서 개최되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참가할 국가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최종 엔트리(22명)를 확정했다.
협회는 20일 국가대표선발위원회 회의를 통해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로 최종 엔트리(22명)를 확정했으며, 선수단은 투수 8명, 포수 2명, 내야수 6명, 외야수 6명으로 구성됐다.
대표팀 사령탑으로는 동국대 이건열 감독이 선임됐다. 이와 함께 차동철 건국대 감독, 송원대 고천주 감독, 김용위 경남대 감독이 코치로서 이건열 감독과 함께 국가대표 선수단을 이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 갈 세계 젊은이들의 뜨거운 열정과 스포츠, 문화, 교육의 역동적 어울림의 현장'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대표적인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제전이다.
야구 종목은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미국, 체코, 멕시코, 프랑스 총 8개국이 참가하여 예선 리그 종료 후 각 조(A·B조) 상위 2팀, 총 4팀이 크로스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결정하며, 대표팀은 6월 26일부터 7월 4일까지 국내 강화훈련을 통하여 팀 조직력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한편, 한국은 1993년(미국, 버팔로)과 1995년(일본, 후쿠오카) 대회에 참가하여 결승전에서 아마 최강 쿠바에 패해 두 차례 은메달을 기록한 바 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야구 대표팀 명단. |
김동영 기자 raining99@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