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광주, ‘반전 주인공’ 공격수 이건희 완전 영입… “동행 이어가 기뻐”
입력 : 2023.01.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광주FC가 원샷 원킬 공격수 이건희를 완전 영입했다.

광주는 4일 지난 시즌 1년간 임대로 합류한 공격수 이건희(24)를 완전 영입 소식을 전했다.

이건희는 186cm/78kg의 탄탄한 피지컬을 활용한 연계 플레이와 헤더, 날카로운 마무리가 장점인 최전방 스트라이커다. 또 적극적인 전방 압박, 투지와 헌신으로 팀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시즌 임대로 광주에 합류한 이건희는 왕성한 활동량으로 꾸준히 그라운드를 누볐으며 광주의 시즌 1호골 기록과 함께 첫 4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 팀 상승세를 이끌었다.

특히 37라운드 김포와의 홈경기에서 경기 종료 직전 기록한 역전골은 광주의 우승을 이끈 촉매제 역할을 함과 동시에 광주 팬들이 뽑은 2022시즌 베스트골 1위에 선정되는 등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광주에서 1년간 15경기 6골 1도움을 기록한 이건희는 “광주에서의 1년 동안 선수로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의 커리어하이를 만들어준 팀과의 동행을 이어갈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팀이 1부리그에 복귀했고, 더 높은 목표를 꿈꾸고 있다. 그에 맞는 선수가 되려면 더 노력해야 한다. 동계 전훈을 통해 더 발전한 선수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사진=광주F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