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대통령실, 나경원에 과한 반응…이해 안 돼”
입력 : 2023.01.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김종인 “대통령실, 나경원에 과한 반응…이해 안 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대통령실이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대출 탕감’ 저출산 정책을 연일 비판하는 것에 대해 “왜 그렇게 과한 반응을 보였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10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저출산대책의 하나의 아이디어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그 자체가 그렇게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개인적으로 발표한 의견을 갖다가 (대통령실이) 그렇게 격렬하게 반응을 보인다는 자체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저출산대책과 관련해 여러 얘기가 나올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나의 토론 과정으로 생각하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왜 그렇게 과한 반응을 보였는지 모르겠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대통령실이 나 부위원장의 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막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에 대해 “사실 나경원 전 의원을 저출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했을 때는 ‘당권 도전을 하지 말아라’는 뜻이 내포되지 않았나 생각을 한다”며 “거기에 반대되는 방향을 보이니까 그런 격한 반응이 나오지 않았나 추측을 한다”고 했다.

친윤(親尹) 의원들은 나 부위원장을 향해 불출마 압박 수위를 높이는 상황에 대해선 “(나 부위원장이)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당권 도전한다는 것에 대해 누구도 막을 수는 없다”며 “윤심이니 비(非)윤심이니 이런 문제에 대해 특별하게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