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배달 주문을 한 손님이 양념치킨에서 바퀴벌레가 나왔다며 환불을 요구해 음식을 회수한 업주가 억울함을 호소한 사연이 알려졌다.
3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부산 진구에서 바퀴벌레 나왔다고 환불 요청한 고객’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치킨집 점주 A씨는 “밤 11시에 손님이 배달료 3800원을 내고 치킨을 4만5000원어치 주문했다”며 “유명한 브랜드 치킨집이 문을 닫지도 않았는데, 우리 집에 주문을 해 이상하다고 느꼈다”고 운을 뗐다.
A씨는 왠지 찝찝했지만 주문을 받았고, 배달기사를 통해 치킨을 보냈다.
약 2시간 뒤인 새벽 1시쯤 배달 애플리케이션 업체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치킨에서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이야기다.
A씨는 “(손님이) 먹다가 토해서 버렸으니 전체 환불을 해달라고 요구했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A씨는 “(업체에) 사진을 보내달라고 해서 봤더니 어디서 캡처한 것인지도 모를, 화질이 구린 바퀴벌레 사진이었다”며 “심지어 (바퀴벌레가) 양념치킨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양념이 하나도 안 묻어 있었다”고 주장했다. 사진 속에서도 바퀴벌레에 양념은 없었다.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