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 정당 투표하지 말자”... 음바페, 기자 회견 중 정치적 발언→“정치는 다른 사람에게 맡겨” 스페인 GK의 일침
입력 : 2024.06.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음바페의 발언에 대해 스페인 주전 골키퍼인 우나이 시몬이 반응했다.

영국 매체 ‘비사커’는 17일(한국 시간) “음바페의 발언에 대한 질문에 스페인의 주전 골키퍼 시몬은 정치와 같은 주제에 대해 너무 많은 의견을 냈다고 밝혔다”라고 보도했다.

프랑스 입법의회 선거가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음바페는 특정 정당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거나 폄하하는 발언을 자제했다. 그러나 음바페는 지난 주말 프랑스 국가대표 동료인 마커스 튀람의 발언을 지지하며 극우 국민연합(RN)의 선거 승리를 막기 위해 국민들에게 매일 싸워야 한다고 촉구한 것은 지나치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음바페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금 프랑스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프랑스 국민, 특히 젊은 세대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는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세대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우리는 극단이 권력의 문 앞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며, 우리에게는 조국의 미래를 선택할 기회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모든 젊은이들에게 투표에 참여해 현 상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 목소리를 최대한 많이 전달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덧붙였다.

음바페는 마지막으로 "우리는 관용, 다양성, 존중의 가치인 이 나라와 동일시하고 우리의 가치와 동일시해야 한다. 나는 프랑스 국민을 신뢰하고 모든 목소리가 중요하다. 우리가 올바른 선택을 하고 7월 7일에 이 유니폼을 입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튀람이 국민연합 지지 반대에 대한 의견을 묻자 음바페는 “나는 튀람과 같은 가치를 공유하며 그와 함께한다. 그는 너무 멀리 가지 않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했고, 나는 그의 편이다. 나는 우리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 국가를 대표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다.

음바페가 정치 이야기를 기자회견에서 말하면서 비판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스페인의 주전 골키퍼인 우나이 시몬도 이 부분을 언급했다. 시몬은 “음바페는 전 세계와 사회에서 많은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다. 다 따지고 보면 결국엔 정치적인 주제다.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모르겠을 때, 우리는 때때로 특정 주제에 대해 너무 많은 의견을 제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시몬은 이어서 “나는 축구선수다. 난 축구에 집중하고 있다. 내가 여기서 사람들과 이야기해야 할 유일한 것은 스포츠 주제이고 정치는 다른 사람과 조직에 맡기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튀람의 발언으로 인해 프랑스는 충격에 빠졌으며 프랑스 축구 연맹은 어떤 형태의 압력이나 정치적 이용을 드러내지 말 것을 국가대표팀에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사진 = 골닷컴, 비사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