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철, '불쑥'으로 3년만 컴백..고품격 이별 감성곡
입력 : 2024.02.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장덕철/사진=레이백스
장덕철/사진=레이백스
보컬 그룹 장덕철(장중혁 덕인 임철)이 '불쑥'으로 고품격 이별 감성을 전한다.

장덕철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불쑥'을 발매하고 3년 만에 컴백한다.

'불쑥'은 멤버 장중혁의 자작곡으로, 곡명처럼 갑자기 찾아온 사랑이 불현듯 이별로 끝나면서 지난날의 자신을 후회하게 되는 구차한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세련되면서도 레트로한 장덕철 특유의 은율과 감성이 웰메이드 발라드를 완성했다.

특히 임철의 부드럽고 담백한 목소리, 덕인의 감미로운 미성, 장중혁의 파워풀한 고음까지 멤버들의 3인 3색 보이스가 구간마다 매끄럽고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불쑥' 뮤직비디오에는 장덕철과 함께 보컬 그룹 잠골버스 멤버 안준헌, 인기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조매력·여행가 제이·김우현·전국진·일오팔 등이 출연해 색다른 호흡을 선보인다.

컴백에 앞서 장덕철은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불쑥' 숏버전 뮤직비디오 4편을 선공개했다. 영상은 연인의 이별을 현실감 있게 그린 장면으로 곡의 노랫말과 감정선에 몰입하게 만들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장덕철의 신곡 '불쑥' 음원과 뮤직비디오 본편은 이날오후 6시 공개된다. 이어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불쑥' 오피셜 라이브 영상 풀버전이 공개된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