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협회 '2024년 유소년 씨름교실' 참가자 모집
입력 : 2024.05.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채준 기자]
/사진제공=대한씨름협회
/사진제공=대한씨름협회

대한씨름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4년 유소년 씨름교실 교육에 참가를 원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시행하고 있는 '민속씨름 저변확대' 사업으로 유소년들이 씨름장의 모래 위에서 우리나라 전통스포츠이자 문화인 씨름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2024년 유소년 씨름교실은 뚝섬한강공원 야외씨름장에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25회 교육을 진행하며, 전문 강사가 직접 '씨름'소개, 안전교육, 씨름체험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서울특별시 소재의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접수가 가능하다. 그리고 교육에 참가하는 단체에게 교육장소로 이동이 편리하게 수송용 45인승 버스 지원과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

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은 "우리의 민속스포츠이자 전통스포츠인 씨름은 한민족과 언제나 함께 했다"며 "씨름을 한다는 것은 한민족의 정체성을 이어나가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다.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서 씨름의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며 좋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7일부터 시작됐으며 참가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한씨름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채준 기자 cow75@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