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뼈 건강 개선 효과 SCI급 논문 등재 완료
입력 : 2024.06.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전시윤 기자]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뼈 건강 개선 효과  SCI급 논문 등재 완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이용한 뼈 건강 개선 효과를 도출해 관련 논문을 NRP(Nutrition Research and Practice) 학술지에 등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보스웰리아 세라타 검 수지 추출물의 in vitro 및 in vivo 골다공증 예방 효과'로 뼈 건강에 대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조골세포 및 파골세포 세포주와 난소절제 마우스의 골대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했다.

보스웰리아 세라타는 인도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가시과에 속하는 나무로, 줄기가 상처를 입으면 수액이 흘러나와 굳어져 인도 유향이라는 고무 수지가 된다. 골관절염을 비롯한 만성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수지는 관절 및 연골 건강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프롬바이오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으로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골다공증에 대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조골세포 활성을 촉진하고 파골세포 활성을 억제해 항골다공증 활성을 갖는 뼈 건강 기능성 식품소재로 활용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뼈 건강을 위한 골다공증 치료를 위해 조골세포의 분화와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약물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매우 유망한 결과로 판단했다. 이와 함께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골형성 관련 기능성에 대한 후속 연구에 대한 필요성을 제시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NRP 학술지 논문 등재를 통해 프롬바이오의 신규 물질 발굴 및 관련 연구 기술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시윤 기자 vli78@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