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전시윤 기자]
- 혁신디자인적 사고를 통해 지역산업간 긴밀한 융합 이뤄
라일락 혁신디자인상 시상식(紫丁香?意?????典?)이 지난 12월 16일 중국 하얼빈대극장에서 개최되었다.
하얼빈 라일락혁신디자인시상식은 하얼빈혁신디자인센터가 주최하고 라일락혁신디자인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공모전은 글로벌 혁신 디자인 기관, 기업, 개인, 디자인 팀을 대상으로 하며, 제품 부문과 컨셉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24년 7월 6일부터 '혁신디자인으로 세상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라일락 혁신디자인 공모전은 산업혁신디자인, 디지털혁신디자인, 시각혁신디자인, 문화혁신디자인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헤이룽장성 전역 각지 각 부문의 도시랜드마크, 녹색식품, 빙설관광, 숙박과 음식, 여행 및 레져부문에 중점을 두고 234개 디자인 요청사항을 발표하여 컨테스트 참여를 유도했으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출품작 4,658점이 공모되었다.
시상식에서 하얼빈 혁신 디자인센터 봉창홍 주임은 ""라일락 혁신디자인상은 혁신디자인을 위해 세계를 연결하는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이 문을 통해 디자인의 힘이 창조한 무한한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혁신디자인이 어떻게 낭만적인 하얼빈을 세계의 등대로 만들고 디자인의 빛으로 헤이룽장(黑?江)을 밝히고 중국을 비추며 세계를 따뜻하게 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봅시다"라고 축사를 건넸다.
또한 세계디자인조직(World Design Organization) 주석인 토마스가비는 "하얼빈은 오랜 역사와 문화유산을 가진 도시이고 라일락혁신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디자인과 혁신을 극대화하는 것이고, 공모전과 글로벌 혁신디자인 산업계와 연결해 글로벌 대회(공모전)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디자이너와 혁신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글로벌 선진 혁신이념을 하얼빈에 유치하는 한편 헤이룽장성의 혁신디자인의 새로운 동력을 세계에 알렸다"고 말했다.
참가 부문:
■ 산업혁신디자인류: 첨단 장비, 얼음·눈 관련 문화 제품, 녹색 제품, 패션 및 장신구, 가정용품, 생의학품, 노화 적합성 제품 등
■ 디지털혁신디자인류: 얼음·눈 관련 디지털 물품,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디지털 플랫폼,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전시, VR/AR/MR 디자인, 뉴미디어 아트 등
■ 시각혁신디자인류: 포장 디자인, 얼음·눈 관련 시각 제품, 로고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광고 디자인, UI 디자인, 디지털 영상 및 비디오 디자인, 예술 전시, 조경·경관 요소, 도시 상징 건축물 등
■ 문화혁신디자인류: 새로운 아이디어·기술·문화 트렌드, 도자기, 오리지널 IP 이미지, IP 이미지 파생상품 등
이러한 시상식을 통해 하얼빈은 국제 디자인 커뮤니티에서의 위상을 높이고,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었고, 그 목적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의 경쟁력있는 디자이너들이 이 대회에 참가해 디자인 분야의 한중간 협력을 통해 양국 간 문화적, 경제적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대회 참가를 통하여 한국 디자이너들이 중국의 대규모 시장에 진출하고, 중국 디자이너들은 한국의 창의적 접근을 배울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구조를 형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의 디자인 경쟁력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윤 기자 vli78@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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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일락혁신디자인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라일락 혁신디자인상 시상식(紫丁香?意?????典?)이 지난 12월 16일 중국 하얼빈대극장에서 개최되었다.
하얼빈 라일락혁신디자인시상식은 하얼빈혁신디자인센터가 주최하고 라일락혁신디자인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공모전은 글로벌 혁신 디자인 기관, 기업, 개인, 디자인 팀을 대상으로 하며, 제품 부문과 컨셉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24년 7월 6일부터 '혁신디자인으로 세상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라일락 혁신디자인 공모전은 산업혁신디자인, 디지털혁신디자인, 시각혁신디자인, 문화혁신디자인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헤이룽장성 전역 각지 각 부문의 도시랜드마크, 녹색식품, 빙설관광, 숙박과 음식, 여행 및 레져부문에 중점을 두고 234개 디자인 요청사항을 발표하여 컨테스트 참여를 유도했으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출품작 4,658점이 공모되었다.
시상식에서 하얼빈 혁신 디자인센터 봉창홍 주임은 ""라일락 혁신디자인상은 혁신디자인을 위해 세계를 연결하는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이 문을 통해 디자인의 힘이 창조한 무한한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혁신디자인이 어떻게 낭만적인 하얼빈을 세계의 등대로 만들고 디자인의 빛으로 헤이룽장(黑?江)을 밝히고 중국을 비추며 세계를 따뜻하게 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봅시다"라고 축사를 건넸다.
또한 세계디자인조직(World Design Organization) 주석인 토마스가비는 "하얼빈은 오랜 역사와 문화유산을 가진 도시이고 라일락혁신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디자인과 혁신을 극대화하는 것이고, 공모전과 글로벌 혁신디자인 산업계와 연결해 글로벌 대회(공모전)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디자이너와 혁신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글로벌 선진 혁신이념을 하얼빈에 유치하는 한편 헤이룽장성의 혁신디자인의 새로운 동력을 세계에 알렸다"고 말했다.
참가 부문:
■ 산업혁신디자인류: 첨단 장비, 얼음·눈 관련 문화 제품, 녹색 제품, 패션 및 장신구, 가정용품, 생의학품, 노화 적합성 제품 등
■ 디지털혁신디자인류: 얼음·눈 관련 디지털 물품,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디지털 플랫폼,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전시, VR/AR/MR 디자인, 뉴미디어 아트 등
■ 시각혁신디자인류: 포장 디자인, 얼음·눈 관련 시각 제품, 로고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광고 디자인, UI 디자인, 디지털 영상 및 비디오 디자인, 예술 전시, 조경·경관 요소, 도시 상징 건축물 등
■ 문화혁신디자인류: 새로운 아이디어·기술·문화 트렌드, 도자기, 오리지널 IP 이미지, IP 이미지 파생상품 등
이러한 시상식을 통해 하얼빈은 국제 디자인 커뮤니티에서의 위상을 높이고,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었고, 그 목적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의 경쟁력있는 디자이너들이 이 대회에 참가해 디자인 분야의 한중간 협력을 통해 양국 간 문화적, 경제적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대회 참가를 통하여 한국 디자이너들이 중국의 대규모 시장에 진출하고, 중국 디자이너들은 한국의 창의적 접근을 배울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구조를 형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의 디자인 경쟁력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윤 기자 vli78@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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