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아이디어' 광고 담은 미디어 트리 신촌 팝업 오픈
입력 : 2024.12.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KT, 'AI 아이디어' 광고 담은 미디어 트리 신촌 팝업 오픈
KT는 서울 신촌에 11미터 높이의 초대형 미디어 트리를 설치하고, 고객이 제안한 AI 아이디어를 광고로 제작해 송출하는 '팬메이드 K-AI 아이디어 챌린지' 오프라인 팝업을 1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T와 Microsoft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고객 아이디어를 결합해 AI 혁신을 함께 만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고객은 요리, 여행, 육아 등 일상 속에서의 AI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KT는 이를 광고로 제작해 주요 거점에 선보이고 있다.

팝업에서는 고객 아이디어를 옥외 광고로 공개하는 미디어 트리와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포토존, 굿즈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요소가 마련됐다.

KT는 지난 10월부터 '팬메이드 K-AI 아이디어 챌린지'를 진행하며 약 2만건의 고객 AI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우수작을 선정했다.

'알아서 햇빛이 있는 쪽으로 이동하는 AI 화분', '잘못 버린 쓰레기는 알아서 뱉어 주는 AI 쓰레기통'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광고로 제작해 반포 센트럴시티, 영등포 타임스퀘어, 여의도 IFC몰 등 주요 거점에 옥외 광고로 선보이기도 했다.

'내가 원하는 뷰를 보여주는 AI 창문'이라는 아이디어로 챌린지에 참여한 박세미(36) 고객은 "AI 아이디어를 상상해 보는 과정도 재미있었고, 평소에 자주 방문하던 공간에 내 이름과 아이디어가 광고로 나와 신기했다"며 "그동안 다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AI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KT Brand전략실장 윤태식 상무는 "K-AI를 함께 만들어가는 팬메이드 캠페인은 고객 일상 속 다채로운 장르를 공략하며 시즌제로 지속할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함께 소통하는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대한민국 AI를 리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