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도연, 데뷔 19년만 영화 주인공 된다..이옥섭·구교환과 의기투합 [Oh!쎈 이슈]
입력 : 2025.01.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조은정 기자]제 60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60회 백상예술대상’에는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분야에서 활약한 대중문화 예술계 종사자들이 총출동한다. 지난해에 이어 관객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백상만의 품격 있는 시상식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올해도 신동엽·수지·박보검이 MC를 맡아 믿고 보는 진행력을 자랑한다. 방송인 장도연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4.05.07 /cej@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개그우먼 장도연이 영화 ‘너의 나라’(가제)로 첫 영화를 찍는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는 21일 발매 예정인 ‘씨네21’ 1941호 일부 내용이 공개됐다.

공개된 내용에서는 오는 2025년 개봉 예정인 영화 ‘너의 나라’(가제)에 대한 소개가 담긴 모습이다. ‘너의 나라’는 2X9HD에서 제작하고, 이옥섭과 구교환이 메가폰을 잡았다. 또 구교환을 비롯해 장도연, 김소진이 출연한다고.

[OSEN=부산, 이석우 기자] 6일 부산 중구 남포동 롯데시네마 대영에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리퀘스트시네마 ‘이상하고 아름다운 2X9 월드(사람냄새 이효리 · 대리운전 브이로그 · 러브빌런 · 세마리)’의 관객과의 대화(Guest Visit, GV)가 열렸다. 배우 겸 감독 구교환과 이옥섭 감독이 인사를 하고 있다. 2022.10.06 / foto0307@osen.co.kr스틸컷 일부도 함께 공개된 가운데, 구교환과 장도연이 치킨집에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겨 있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를 모은다.

이옥섭 감독은 ‘너의 나라’ 속 러브라인에 대해 “교환과 소정은 커플이고, 도연과 소정은 친한 사이다. 그런데 어쩌다 교환과 도연 사이에 묘한 기류가 생긴다. 소정은 그걸 눈치챘으면서도 두 사람과 함께 어울린다. 헤어지자고 할 수도 있는데 자기만의 어떤 선택을 내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장도연은 이옥섭, 구교환과 의기투합하며 데뷔 19년 만에 처음으로 장편영화 여주인공이 됐다. 지난 2006년 엠넷 '톡킹 18금'을 통해 데뷔한 장도연은 SBS ‘주군의 태양’, tvN ‘아홉수 소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 JTBC ‘힙하게’ 등에 특별출연한 바 있고, tvN ‘미생물’, TV조선 ‘너의 등짝에 스매싱’ 등을 통해 연기를 보여준 바 있다.

[OSEN=김성락 기자] 3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어워드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개그맨 장도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9.03 / ksl0919@osen.co.kr

희극 연기를 이어 처음으로 장편 영화 연기에 도전하는 장도연의 모습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절친으로 알려진 이옥섭 감독, 구교환과 의기투합하는 영화 ‘너의 나라’에도 기대감을 자아낸다.

특히 구교환은 지난해 7월 장도연이 진행하는 웹예능 ‘살롱드립2’에 출연해 “이옥섭 감독과 셋이 여행을 갔다. 이옥섭 감독은 자기가 유명하다고 얘기하지만 별로 안 유명하다. 왠지 (장도연과) 둘이 붙어있으면 스캔들이 날 거 같은 거다, 혼자. 나는 아직 꿈을 못 이뤘는데. 그래서 (이옥섭 감독을) 센터로 오라고 했다”고 말했고, 장도연은 “그 이야기도 했다. 만약에 셋이 있다가 우리를 찍으면 옥섭 감독님만 모자이크하고(기사 나는 게 아니냐)”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한편, 영화 ‘너의 나라’는 올해 개봉 예정이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