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가수 폴킴의 10년 음악을 집대성한 앨범이 드디어 오늘(21일) 베일을 벗는다.
폴킴은 21일 오후 6시에 10주년 에디션 앨범 ‘Sincerely yours’를 발매한다. 2014년 1월 21일 데뷔한 이래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던 폴킴의 음악이 파노라마처럼 담기는 앨범이다. 데뷔일에 맞춘 발매일 역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준다.
“지난 10년 간 저의 음악을 들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폴킴은 ”그동안 받았던 모든 사랑을 돌려드리는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 30트랙에 담긴 진심, 특별한 가치
‘Sincerely yours’에는 데뷔곡 ‘커피한잔할래요’부터 ‘비’, ‘모든 날, 모든 순간’, ‘안녕’ 등 감성을 적시는 폴킴표 발라드가 가득 채워진다. 무려 30트랙, 음악과 함께 묻어있는 10년의 추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LP 음반으로도 발매해 더욱 소장 가치를 높인다. ‘친애하는 당신께’, ‘사랑하는 당신께’라는 앨범명처럼 온전히 폴킴의 음악을 사랑해준 리스너를 위해 정성을 쏟았다.
# 1년 3개월 만의 신곡 ‘난 기억해’
소중한 추억뿐 아니라 새로 쓰는 미래의 의미도 담긴다. 1번 트랙 ‘난 기억해’는 1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폴킴의 신곡이다. 이번에도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특유의 덤덤하고 읖조리는 보컬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곡이란 점도 폴킴다운 신곡이다. 새로운 사람과 만남은 기분 좋은 떨림과 설렘으로 시작하지만 어떠한 이유로 이별을 맞이할 때 생기는 복잡한 마음, 그리움의 감정선을 가사로 풀었다.
# K-발라드 리더, 아시아투어까지!
10주년 앨범과 함께 주요 5개 도시 아시아투어를 병행한다. 2월 8~9일, 15~16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4월까지 도쿄, 오사카, 방콕, 자카르타를 잇는 코스다. 시각적 퍼포먼스 보다 메시지 중심인 감성 음악이 국외에서도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폴킴의 10년 그리고 미래를 담은 앨범 ‘Sincerely yours’는 21일 오후 6시 ‘난 기억해’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같은날 밤 10시에는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이 연달아 업로드될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와이예스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