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최상엽, 웹툰 '가비지타임' 특별 음원 가창
입력 : 2025.04.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수진 기자]
 루시 최상엽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루시 최상엽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장르 불문 OST 장인' 루시(LUCY) 멤버 최상엽이 꿈꾸는 청춘들에게 응원을 전한다.

최상엽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웹툰 '가비지타임'의 특별 음원 'HIGHLIGHT'를 발매한다.

'가비지타임'은 국내 최초 한국형 고교 스포츠 웹툰으로,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1020 MZ 세대의 호응 속에 24년 기준 누적 조회수 3억 6천 회 이상, 회차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최상엽이 가창한 'HIGHLIGHT'는 청량감 넘치는 밴드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웹툰 속 주목받지 못하던 인물들이 차가운 현실에서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며 성장해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상엽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희망 넘치는 가사가 어우러져 웹툰의 몰입도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루시 최상엽, 웹툰 '가비지타임' 특별 음원 가창

특히, 최상엽이 속한 루시는 그간 음악을 통해 전 세계 청춘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청춘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바 있어 더욱 관심이 모인다. 뿐만 아니라 최상엽은 다양한 장르의 OST를 완벽 소화하며 '장르 불문 OST 장인'으로 거듭난 만큼 인기 청춘 웹툰 '가비지타임'과 특급 컬래버레이션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월 유튜브 채널 '가비지타임 고교농구협회'에는 '가비지타임'을 집필한 작가가 공개 6주년을 기념해 직접 작업한 스페셜 영상이 깜짝 업로드됐다. 'HIGHLIGHT'의 음원이 삽입돼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수많은 팬들은 "역시 루시. 청춘곡 정말 기가 막히게 뽑는다", "최상엽의 청량한 목소리가 담긴 노래와 웹툰이 너무 잘 어울린다", "루시 특유의 벅찬 느낌이 진짜 최고다"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는 23일 미니 6집 '와장창' 발매를 앞두고 있는 루시는 5월 2일~4일 3일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일곱 번째 단독 콘서트 '와장창'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지난 9일 티켓 오픈 8분 만에 3회차 공연이 전석 매진되며 루시는 다시 한번 '공연계 흥행 보증 수표'임을 입증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