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건희 특검이 답…살아있는 권력 수사할 유일한 방법”
입력 : 2022.12.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민주당 “김건희 특검이 답…살아있는 권력 수사할 유일한 방법”

더불어민주당은 31일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말하던 검찰은 더 이상 없다"며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할 유일한 방법은 김건희 특검"이라고 강조했다.

이경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범죄 혐의가 명백한 대통령 가족을 소환조사조차도 못 하는 검찰은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는 헌법을 유린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김건희 여사의 위세에 납작 엎드린 검찰을 고양이 앞의 쥐로 비유한 보도가 나왔다"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재판에서 김 여사의 이름이 나오고 혐의를 입증할 증거들이 쏟아져 나와도 검찰은 수사를 뭉개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주가조작 사건 공판에서 김 여사는 325회, 장모인 최은순 씨는 113회 검찰에 의해 인용됐다"며 "김 여사가 수시로 내부 정보를 받아 주가조작 거래에 이용했다는 증거를 이미 가지고 있었으면서 왜 수사하지 않나"라고 따져 물었다.

이 상근부대변인은 "검찰에게는 전 정부와 야당이 아직도 살아있는 권력인가"라며 "과거 입만 열면 '살아있는 권력 수사'를 강조했던 검찰은 다른 검찰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제 더는 기다릴 수 없다. 기다려서도 안 된다.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할 유일한 방법은 특검"이라며 "민주당은 특검을 통해 법 앞에 모든 국민이 평등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