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채연 기자] 가수 펀치(Punch)가 ‘그대만이’를 재해석한다.
펀치는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 '그대만이'를 발매한다. 펀치만의 음색이 돋보이는 라이브 클립 티저가 잇달아 공개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음원 발매를 앞두고 펀치와 조영수의 만남이 기대되는 이유를 짚어봤다.
# ‘OST 강자’ 펀치 X 조영수의 특급 만남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의 명곡을 후배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재해석해 대중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조영수는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으로 '그대만이'를 선정해 2024년 버전으로 리메이크에 직접 참여했다. 조영수와 펀치는 최고의 음악적 시너지를 입증하며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펀치는 꾸준한 음악 활동 외에도 '멱살 한번 잡힙시다', '킹더랜드', '법대로 사랑하라' 등 인기 드라마 OST를 가창하며 'OST 강자'로 자리 잡았다. 펀치는 '그대만이' 가창에 참여해 곡이 주는 설레는 분위기에 걸맞은 목소리로 대중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질 전망이다.
# 펀치표 봄맞이 달달 감성
조영수가 작곡한 '그대만이'는 지난 2008년 김종욱이 발매한 곡으로, 가상 결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한 커플의 테마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그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해온 펀치는 '그대만이'를 통해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펀치는 '그대만이'를 통해 부드러운 목소리에 사랑스럽고 따뜻한 설렘을 담아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봄과 어울리는 달달한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듣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펀치의 음색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전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양요섭·케이시→펀치, 고품격 보컬 릴레이
앞서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에는 그룹 하이라이트 보컬 양요섭과 가수 케이시가 가창자로 참여했다. 두 아티스트는 각자의 음색과 매력을 살린 보컬로 곡을 재해석했고 듣는 재미를 더하며 음악 팬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양요섭, 케이시에 이어 가창에 참여한 펀치는 그동안 가사 하나하나에 진심을 담아내며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해왔다. 이에 그 시절 추억의 달달한 고백송 '그대만이'에 펀치만의 독보적인 음색이 더해져 탄생될 새로운 매력의 '그대만이'를 향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펀치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그대만이'는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cykim@osen.co.kr
[사진] 냠냠엔터테인먼트,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