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표 동화 속 사랑 이야기 ‘Hero’..더 성숙하게, 더 서정적으로 [퇴근길 신곡]
입력 : 2024.06.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채연 기자] 악뮤가 ‘Hero’로 한층 더 성숙하고 서정적인 모습으로 돌아왔다.

3일 오후 6시 악뮤(AKMU)는 세번째 미니앨범 ‘LOVE EPISODE’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Hero’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017년, 2021년을 잇는 2024년 세번째 ‘에피소드’ 시리즈에서 악뮤는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인 사랑을 주제를 노래한다. ‘LOVE LEE’로 보다 사랑스러움을 뽐냈던 악뮤는 이번 ‘Hero’에서는 보다 성숙하고 담백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Hero’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You are my hero'라고 고백을 건네는 노랫말이 기분 좋은 설렘을 안긴다. 마법의 주문을 걸듯 몽환적인 분위기는 AKMU의 포근한 음색과 어우러져 미소를 자아내며 귓가에 맴도는 후렴구가 짙은 중독성을 부른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한 편의 동화를 떠올리게 하는 악뮤 이수현과 이찬혁의 모습이 드러나기도 했다. 불꽃이 터지는 성밖과 달리 드레스를 입은 이수현의 모습은 다소 쓸쓸해 보이는 분위기였다. 

이때 눈보라를 뚫고 밤길을 헤쳐나가는 이찬혁의 모습과 함께 애니메이션이 합쳐져 동화 분위기가 계속됐다. 어느새 이수현은 양철소년의 손을 잡고 성밖으로 나왔고, 이찬혁은 베짱이로 변해 개미를 사로잡았다. 스토리가 이어질수록 동화적 상상력이 이어지기도 했다.

“수많은 사람들 틈 혼자인 밤이 무서워요/ 무슨 말을 할까요/ 사랑할까요”, “Hero hero hero you are my hero/ 차디찬 밤 날 안아줄 Lover/ Hero hero hero you are my hero/ 사랑의 마법 슈비두비 Love to you”

조심스럽게 시작된 감정이 마법처럼 커지면서 느껴지는 감정의 변화를 담은 가사는 이수현의 달콤한 음색와 이찬혁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만나 합을 더했다.

악뮤는 동화 속 사랑을 그대로 표현하면서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는 기분을 그대로 표현했다. 악뮤표 사랑 이야기는 계속되면서도, 조금 더 성숙하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크게 담아내며 달콤한 기분을 안기고 있다.

한편, 악뮤의 세 번째 미니앨범 ‘LOVE EPISODE’와 타이틀곡 ‘Hero’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에서 공개됐다.

/cykim@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