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신진 브랜드 론칭 통로 된 '월간뷰티'
입력 : 2024.06.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채준 기자]
/사진제공=w컨셉
/사진제공=w컨셉

W컨셉이 매월 트렌드를 제안하는 '월간뷰티'가 대표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W컨셉에 따르면 월간뷰티는 매달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와 신상품을 소개하고, 뷰티 트렌드에 맞춰 신상품, 선착순 특가, 1+1 행사, 이달의 추천 등의 테마로 선보이는 행사다.

W컨셉이 지난 5월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간뷰티 인기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이중 중소기업에서 출시하는 인디 브랜드가 85%를 차지하면서 매출 비중이 크게 늘었다. 트렌디한 상품을 찾아 쓰는 20~30대 여성 고객이 늘면서 인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색조 메이크업 등 품목의 인기가 높았다. 브랜드 별로는 어뮤즈, 텐스, 밀크터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W컨셉은 여름 뷰티템 수요에 맞춰 오는 12일부터 19일부터 일주일 간 '월간뷰티 6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

본지와 전화 통화한 W컨셉 관계자는 "월간뷰티에서 소개한 인디 브랜드 매출이 늘면서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통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고객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브랜드와 협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채준 기자 cow75@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