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파, 올킬, 롱런..아이브 '브랜드평판' 1위→美빌보드 8주 연속 진입
입력 : 2025.03.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아이브(IVE)가 '기록 제조기'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2025년 3월 걸그룹·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는 1위를 차지한 장원영을 필두로 전 멤버가 모두 13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최상위권을 섭렵했다. 이는 2025년 2월 스타·가수 브랜드평판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장원영)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은 또 한 번의 쾌거로, 독보적인 아이브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브의 3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에 대해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석권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다"고 분석했고, 아이돌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에 대해서는 "링크분석에서 '석권하다, 올킬하다, 롱런하다'가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는 아이브가 지난달 3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로 맺은 결실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실제로 아이브는 신보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를 통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기록'했고, 국내 음악방송 11관왕을 달성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역시 음악방송 4관왕에 올랐고, 각종 SNS상에서 '폭주기니(폭주하는 기니피그)' 챌린지를 유행시키며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아이브는 앨범 '아이브 엠파시'로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 104만 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더불어 2023년 4월 발매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I AM)'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넘겼고, '아이엠'과 지난해 4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해야 (HEYA)'는 멜론과 지니뮤직의 2월 월간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꾸준한 '롱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약 4주가량의 활동을 통해 '기록하고, 석권하고, 돌파하고, 올킬한' 아이브. 이들의 기록 행진은 계속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아이브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의 3월 18일 자 한국 '바이럴 50' 차트에서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로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TOP10에 두 곡을 안착시켰고, '상위 50' 차트 TOP20에도 두 곡을 모두 진입시키며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레블 하트'는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에 각각 7주와 8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렇듯 아직 '아이브 엠파시'의 열기가 식지 않은 가운데, '기록 제조기' 아이브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브는 4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팬 콘서트 '아이브 스카우트(IVE SCOUT)'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