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김현세 인턴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부산 사직야구장 광장에 ‘G-love 스마트 분리배출함’을 설치하고 팬 참여형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G-love’는 롯데자이언츠가 팬들에게 받은 사랑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만든 사회공헌 브랜드다. 롯데는 “이번 캠페인 역시 부산시의 대표적인 공공장소인 사직야구장에서 분리배출 참여를 독려하고 시민들과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여 최근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는 환경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실시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롯데가 설치하는 ‘G-love 분리배출함’은 일명 스마트 IoT 분리배출함으로 바코드가 있는 페트병과 캔, 커피 컵 등 재활용품을 인식한 후 스마트폰 어플로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기기다.
롯데는 “스마트폰에서 ‘오늘의 분리수거’ 어플을 설치 및 실행하여 사용자 고유 QR코드와 재활용품의 바코드를 분리배출함 스캐너에 인식시킨 뒤 투입구에 넣으면 수거된 제품 1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는 해당 포인트를 이용해 칠성사이다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부산광역시 자원 재활용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산시청, 부산시설공단 등 관련 기관과 롯데칠성음료, 환경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 개발 업체 오이스터에이블 등이 함께 동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 IoT 분리배출함은 사직야구장에 총 12대(광장 9대, 외야매표소 3대), 그리고 부산시민공원(6대), 부산대학교(3대), 부산대역(3대) 등에서 함께 운영된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G-love’는 롯데자이언츠가 팬들에게 받은 사랑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만든 사회공헌 브랜드다. 롯데는 “이번 캠페인 역시 부산시의 대표적인 공공장소인 사직야구장에서 분리배출 참여를 독려하고 시민들과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여 최근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는 환경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실시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롯데가 설치하는 ‘G-love 분리배출함’은 일명 스마트 IoT 분리배출함으로 바코드가 있는 페트병과 캔, 커피 컵 등 재활용품을 인식한 후 스마트폰 어플로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기기다.
롯데는 “스마트폰에서 ‘오늘의 분리수거’ 어플을 설치 및 실행하여 사용자 고유 QR코드와 재활용품의 바코드를 분리배출함 스캐너에 인식시킨 뒤 투입구에 넣으면 수거된 제품 1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는 해당 포인트를 이용해 칠성사이다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부산광역시 자원 재활용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산시청, 부산시설공단 등 관련 기관과 롯데칠성음료, 환경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 개발 업체 오이스터에이블 등이 함께 동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 IoT 분리배출함은 사직야구장에 총 12대(광장 9대, 외야매표소 3대), 그리고 부산시민공원(6대), 부산대학교(3대), 부산대역(3대) 등에서 함께 운영된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