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투기로 돈 번다? 더는 불가능할 것”
입력 : 2022.03.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재명 “투기로 돈 번다? 더는 불가능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어디 유명한 분이 명의신탁하고 부동산투기하고 돈 많이 벌었다는 소문이 있던데, 이재명 정부에서는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확실히 말씀드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는 명의신탁 의혹이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처가를 겨냥한 말로 해석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사전투표 다음 날인 6일 첫 유세 현장을 서울로 선택해 부동산 문제를 집중 공략했다. 평소 미리 외워둔 내용으로 즉석연설을 이어왔던 이 후보는 이날 요약된 원고까지 준비해 약 30분 동안 부동산 관련 이야기를 쏟아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도봉산 입구에서 열린 유세 현장에서 "부동산으로 장난을 너무 많이 하는데 장난하는지 안 하는지 알 수가 없다. 부동산 감독원을 만들어서 전국 토지보유현황, 거래현황을 실시간으로 다 체크하고 전수조사해서 투기를 원천 봉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 정부가 대체로 잘했지만 못한 것이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부동산 정책이다. 저도 아프게 인정한다"며 "과거 잘못한 것을 반성하는 사람은 미래의 변화를 줄 수 있다. 이재명이 이끄는 실용 통합정부는 여러분이 겪고 계신 부동산 관련 많은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기획취재팀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