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커피 한 잔을 주문하고서 7시간 동안 카페에 상주한 노인 고객에게 "매장 이용 시간이 길다"라며 카페 사장이 주의를 주는 일이 발생했다.
당시 카페 측은 노인 고객에 대한 공식 입장문을 올렸으나, 최근까지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사건이 카페 측의 잘못이 맞는지 노인 고객이 민폐를 끼친 건지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앞서 사건은 지난달 25일 해당 노인 고객의 딸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연을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딸은 '어르신이 카페에 좀 오래 앉았다고 받은 쪽지'라는 제목으로 노인 고객이 받은 쪽지와 함께 사연을 전했다.
쪽지에는 "고객님 매장 이용 시간이 너무 깁니다.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 오고 있어요"라고 적힌 카페 업주의 메시지가 담겼다.
딸은 "아버지께 연유를 여쭤보니 커피 한 잔 사고 오래 계셨다고 말씀하셨다. 저 상황을 보면 아버지의 문제는 재주문을 하지 않은 것 혹은 너무 오래 있는 것일 텐데 갑자기 나이 관련 지적이 왜 있는 건지 의문이 든다. 사칙에 고객의 나이에 대한 내용이라도 있는 건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 오고 있다'는 언급은 저희 아버지의 행동이 문제가 아니라 아버지의 나이가 문제라는 말로 들린다. 아빠가 이 쪽지를 받고 주위를 둘러보니 가게 내부에 손님이 많지 않았다고 한다"라고 분노했다.
리꾼들은 '노인 고객이 민폐를 끼쳤다'는 의견에 무게를 싣는 양상을 보였다.
같은 날 카페 점주가 채널A 등에 공개한 카페 CCTV 영상이 공개된 것이다. 해당 CCTV에는 노인 남성이 약 7시간 동안 카페에 머무르는 장면이 포착됐다.
특히 남성은 이 시간 동안 노트북을 사용하며 업무 등을 하는 것처럼 보였고, 중간에 50분가량 자리를 비웠다가 돌아오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50분 쉬고 온 것은 밥 먹고 다시 온 것 같다", "7시간이나 자리 잡는 것은 진상이 맞다", "카페 주인이 불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