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2주 만에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공식]
입력 : 2025.02.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일본 열도를 접수했다.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일본 EP 1집 'PREZENT(프레젠트)'는 2025년 1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PREZENT'가 지난달 29일 발매된 것을 감안하면, 단 2주 만에 거둔 이례적인 성과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PREZENT'로 발매 첫 주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PREZENT'는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1위, '핫 앨범' 1위, '아티스트 100' 2위, '다운로드 앨범' 9위에 오른 것은 물론 타워레코드 앨범 랭킹 1위 및 라인뮤직 데일리 K팝 앨범 랭킹 1위까지 여러 차트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다.

'PREZENT'는 제로베이스원이 제로즈(팬덤명)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선물 같은 앨범이다. 일본 오리지널 신곡 4곡과 한국 활동곡 2곡의 일본어 버전까지 ZEROBASEONE의 음악적 역량이 고스란히 담긴 총 6곡이 수록됐다.

일본 열도를 또 한번 뒤흔든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BLUE PARADISE'를 발매한다. 거침없는 상승세 속에 제로베이스원이 '5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지 가요계 이목이 쏠리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웨이크원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