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글로벌 걸그룹 코스모시(cosmosy)가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한 행보를 자랑했다.
지난 11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유력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 공식 SNS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코스모시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인터뷰를 통해 코스모시는 팀의 정체성과 비전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전달했다. 자신들을 “K팝과 J팝, 그리고 글로벌 팝을 다채롭게 보여줄 팀”이라고 소개한 이들은 기존 K팝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보여주겠다는 남다른 포부 또한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멤버들은 “앞으로 강렬한 걸크러쉬 매력은 물론, 귀여움과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 개성 넘치는 음악과 비주얼을 선보일 것”이라며 코스모시만의 독보적인 아티스트 색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 빌보드 인터뷰에는 코스모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신시티(Sinxity)와의 이야기도 담겼다. 그는 “코스모시는 ‘Girlish Crush(걸리시 크러쉬)’라는 독창적인 콘셉트 아래, 음악과 비주얼에서 장르를 초월한 실험을 시도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글로벌 3대 음반사 중 하나인 소니뮤직코리아와 레이블 계약을 체결한 코스모시는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세계적인 그룹을 목표로 하는 만큼, 소니뮤직코리아의 본격적인 지원 아래 발을 내디딜 코스모시의 글로벌 무대를 향한 기대가 쏠리고 있다.
특히 코스모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공개된 데뷔 싱글 ‘zigy=zigy(지기지기)’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최근 공개된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공개 하루 만에 1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해 보였다.
한편, 코스모시의 싱글 ‘zigy=zigy’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