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아이브는 4월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1위 아이브에 이어 2위 블랙핑크, 3위 에스파, 4위 르세라핌, 5위 키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265,719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8% 하락, 브랜드이슈 7.58% 상승, 브랜드소통 15.08% 상승, 브랜드확산 13.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아이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개최하다, 매진하다, 떼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브 스카우트, 다이브, 팬콘 투어'가 높게 나왔다. 아이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1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13일부터 2025년 4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6,098,41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265,719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5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블랙핑크, 에스파, 르세라핌, 키키, 트와이스, 하츠투하츠,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레드벨벳, 피프티피프티, 하이키, ITZY, 에이핑크,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엔믹스,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마마무, 드림캐쳐, 우주소녀, 세이마이네임, 미야오, 트리플에스, 이즈나, 캣츠아이, 소녀시대, 케플러, 리센느 순이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820 미디어지수 1,231,261 소통지수 1,445,453 커뮤니티지수 2,930,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5,0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213,599와 비교해보면 6.90%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36 미디어지수 811,347 소통지수 1,614,901 커뮤니티지수 2,911,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7,7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04,570과 비교해보면 0.24% 상승했다.
3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76 미디어지수 480,878 소통지수 1,258,064 커뮤니티지수 1,963,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5,7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72,981과 비교해보면 3.70% 하락했다.
4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900 미디어지수 466,638 소통지수 1,045,801 커뮤니티지수 1,263,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4,0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5,722와 비교해보면 185.07% 상승했다.
5위, 키키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000 미디어지수 458,073 소통지수 1,200,830 커뮤니티지수 1,015,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1,61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96,575와 비교해보면 36.49%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에는 아이브, 블랙핑크, 에스파, 르세라핌, 키키, 트와이스, 하츠투하츠,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레드벨벳, 피프티피프티, 하이키, ITZY, 에이핑크,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엔믹스,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마마무, 드림캐쳐, 우주소녀, 세이마이네임, 미야오, 트리플에스, 이즈나, 캣츠아이, 소녀시대, 케플러, 리센느, EXID, 비비지, 유니스, 키스오브라이프, 캔디샵, 수피아, 브브걸, 걸스데이, 에프엑스, 니쥬, 이달의 소녀, 클라씨 , 시크릿넘버, 위클리 걸그룹, 에버글로우, 빌리 , 영파씨, 시그니처,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칠린 을 분석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걸그룹 아이브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2.03 /사진=이동훈 photoguy@ |
아이브는 4월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1위 아이브에 이어 2위 블랙핑크, 3위 에스파, 4위 르세라핌, 5위 키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265,719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8% 하락, 브랜드이슈 7.58% 상승, 브랜드소통 15.08% 상승, 브랜드확산 13.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아이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개최하다, 매진하다, 떼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브 스카우트, 다이브, 팬콘 투어'가 높게 나왔다. 아이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1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13일부터 2025년 4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6,098,41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265,719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5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블랙핑크, 에스파, 르세라핌, 키키, 트와이스, 하츠투하츠,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레드벨벳, 피프티피프티, 하이키, ITZY, 에이핑크,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엔믹스,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마마무, 드림캐쳐, 우주소녀, 세이마이네임, 미야오, 트리플에스, 이즈나, 캣츠아이, 소녀시대, 케플러, 리센느 순이었다.
![]() |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36 미디어지수 811,347 소통지수 1,614,901 커뮤니티지수 2,911,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7,7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04,570과 비교해보면 0.24% 상승했다.
3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76 미디어지수 480,878 소통지수 1,258,064 커뮤니티지수 1,963,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5,7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72,981과 비교해보면 3.70% 하락했다.
4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900 미디어지수 466,638 소통지수 1,045,801 커뮤니티지수 1,263,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4,0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5,722와 비교해보면 185.07% 상승했다.
5위, 키키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000 미디어지수 458,073 소통지수 1,200,830 커뮤니티지수 1,015,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1,61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96,575와 비교해보면 36.49% 상승했다.
![]() |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