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공개 활동에…김진애 “학력 위조는 누가 용서했나”
입력 : 2022.05.0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건희 공개 활동에…김진애 “학력 위조는 누가 용서했나”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김건희 여사를 겨냥해 "이 분 대국민 사과하면서 집에서 조용히 내조만 한다고 하시지 않았나"라며 "웬 나들이가 이리 잦나"라며 따져물었다.

5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진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건희 여사 관련 기사 링크와 함께 "종교를 이용하는 모양새도 영 아니올시다"라며 "주가 조작 소환조사는 유권력 무소환으로? 학력·경력 위조는? 누가 용서했나"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앞서 김 여사는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해 스님들과 비공개 면담했다. 김씨가 이날 구인사를 방문한 것에 대해 관계자는 “윤 당선인이 대선 후보 시절 구인사 행사에 참석한 뒤 재방문을 약속했다”며 “일정상 당장 (윤 당선인이) 방문하기 어려워 김씨가 일단 먼저 구인사를 찾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지난달 26일에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를 찾아 대한불교조계종 전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을 비공개로 면담했다. 봉은사 주지 원명 스님도 함께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김 여사의 행보를 두고 오는 10일 윤 당선인의 취임식에 앞서 활동 보폭을 확대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