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박상영 작가 인터뷰
[스타뉴스 | 안윤지 기자]
'대도시의 사랑법' 박상영 작가가 보수 단체의 항의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박상영 작가는 23일 오전 서울 종로 삼청동 한 카페에서 티빙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극본 박상영, 연출 허진호·홍지영·손태겸·김세인)과 관련해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대도시의 사랑법'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둔 작품으로, 청춘들의 달콤한 만남과 이별의 아픔, 어딘가 모르게 나와 비슷한 사랑의 경험을 한 고영의 성장기를 그린다. 박상영 작가는 원작을 집필한 작가로, 이번 드라마의 각본에도 참여했다.
영화와 드라마 속 인물들은 각기 다른 면모를 보여 대중에게 즐거움을 줬다. 가장 큰 차이점을 나타내는 건 남윤수(고영)와 노상윤(흥수)이 연기한 남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의 절친을 연기한 김고은(재희), 이수경(미애)다. 박 작가는 먼저 남자 주인공에 대해 "좀 더 흥수 같은 경우엔 갇혀있고 숨기려고 하는 게이다. 흥수 역할엔 노상윤 씨의 마초다운 접근법이 맞았다"라며 "윤수 씨가 분한 고영은 대놓고 내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드러내는 거다. 윤수 씨 해석이 옳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고은 씨는 마치 영혼이 빙의한 거처럼 보는 내내 소름 끼쳤다. 이수경 씨는 캐릭터 해석이 완전 달랐다.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일상성도 살려줬다. 그것도 보는 재미였다. 같은 캐릭터를 다르게 해석했는지에 대한 즐거움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대도시의 사랑법'은 공개되기 전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 특히 보수 단체의 항의가 커 박 작가가 직접 이 부분을 말하기도 했다. 이에 "사실 내가 퀴어 소설 쓰는 작가로 8년 차다. 이런 류 반대는 많아서 콧등에 먼지 앉은 느낌이었다. 근데 관계자분들이 힘들어해서 깃발을 들었다"라며 "드라마 오픈하고 X(구 트위터) 트랜드 1위다. 에스파 '위플래쉬'보다 높다. 좋은 피드백이 많았고 한번 연애하고 나온 기분이라더라"고 얘기했다.
최근 2년부터 BL 장르가 흥행하면서 큰 주목을 받은 가운데, '대도시의 사랑법'은 왜 지탄을 받을까. 박 작가는 "생생한 거 같다. 판타지 느낌이라면 비판으로부터 자유로울 거다. 현실 연애에 맞닿아 있고 실제 퀴어의 삶에 바짝 붙어있는 거 같아서 타깃이 된 거 아닌가 싶다"라며 "BL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퀴어 장르도 좋아하신다. BL은 판타지화된 로맨스 장르다. 그러다 보니 우리 작품을 보게 되면 오히려 더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라고 강조했다.
그는 "초고를 쓸 때부터 제작사랑 나라 사고 한번 쳐보자고 했다. 진짜 신선하고 파격적인 그림 만들어보자고 했다. 키스신, 베드신 다 넣으려고 했다"라며 "(남)윤수 씨 들어오고 등급도 15세로 맞춰볼까 하면서 순화시킨 버전이다. 결과적으로 19세 받았지만 이 정도면 '사랑의 하츄핑' 정도 아닌가 싶다. 퀴어로서 섹슈얼리티가 중요했기 때문에 아름답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게 중요했다. 쓸 땐 문자로 써서 잘 몰랐는 데 정말 놀랍긴 했다"라고 털어놨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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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뉴스 | 안윤지 기자]
티빙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박상영 작가가 23일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도시의 사랑법'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둔 작품으로, 청춘들의 달콤한 만남과 이별의 아픔, 어딘가 모르게 나와 비슷한 사랑의 경험을 한 고영의 성장기를 그린다. 박상영 작가는 원작을 집필한 작가로, 이번 드라마의 각본에도 참여했다. / 사진제공=티빙, 메리크리스마스, 빅스톤스튜디오 /사진=김창현 chmt@ |
박상영 작가는 23일 오전 서울 종로 삼청동 한 카페에서 티빙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극본 박상영, 연출 허진호·홍지영·손태겸·김세인)과 관련해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대도시의 사랑법'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둔 작품으로, 청춘들의 달콤한 만남과 이별의 아픔, 어딘가 모르게 나와 비슷한 사랑의 경험을 한 고영의 성장기를 그린다. 박상영 작가는 원작을 집필한 작가로, 이번 드라마의 각본에도 참여했다.
영화와 드라마 속 인물들은 각기 다른 면모를 보여 대중에게 즐거움을 줬다. 가장 큰 차이점을 나타내는 건 남윤수(고영)와 노상윤(흥수)이 연기한 남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의 절친을 연기한 김고은(재희), 이수경(미애)다. 박 작가는 먼저 남자 주인공에 대해 "좀 더 흥수 같은 경우엔 갇혀있고 숨기려고 하는 게이다. 흥수 역할엔 노상윤 씨의 마초다운 접근법이 맞았다"라며 "윤수 씨가 분한 고영은 대놓고 내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드러내는 거다. 윤수 씨 해석이 옳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고은 씨는 마치 영혼이 빙의한 거처럼 보는 내내 소름 끼쳤다. 이수경 씨는 캐릭터 해석이 완전 달랐다.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일상성도 살려줬다. 그것도 보는 재미였다. 같은 캐릭터를 다르게 해석했는지에 대한 즐거움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대도시의 사랑법'은 공개되기 전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 특히 보수 단체의 항의가 커 박 작가가 직접 이 부분을 말하기도 했다. 이에 "사실 내가 퀴어 소설 쓰는 작가로 8년 차다. 이런 류 반대는 많아서 콧등에 먼지 앉은 느낌이었다. 근데 관계자분들이 힘들어해서 깃발을 들었다"라며 "드라마 오픈하고 X(구 트위터) 트랜드 1위다. 에스파 '위플래쉬'보다 높다. 좋은 피드백이 많았고 한번 연애하고 나온 기분이라더라"고 얘기했다.
최근 2년부터 BL 장르가 흥행하면서 큰 주목을 받은 가운데, '대도시의 사랑법'은 왜 지탄을 받을까. 박 작가는 "생생한 거 같다. 판타지 느낌이라면 비판으로부터 자유로울 거다. 현실 연애에 맞닿아 있고 실제 퀴어의 삶에 바짝 붙어있는 거 같아서 타깃이 된 거 아닌가 싶다"라며 "BL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퀴어 장르도 좋아하신다. BL은 판타지화된 로맨스 장르다. 그러다 보니 우리 작품을 보게 되면 오히려 더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라고 강조했다.
그는 "초고를 쓸 때부터 제작사랑 나라 사고 한번 쳐보자고 했다. 진짜 신선하고 파격적인 그림 만들어보자고 했다. 키스신, 베드신 다 넣으려고 했다"라며 "(남)윤수 씨 들어오고 등급도 15세로 맞춰볼까 하면서 순화시킨 버전이다. 결과적으로 19세 받았지만 이 정도면 '사랑의 하츄핑' 정도 아닌가 싶다. 퀴어로서 섹슈얼리티가 중요했기 때문에 아름답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게 중요했다. 쓸 땐 문자로 써서 잘 몰랐는 데 정말 놀랍긴 했다"라고 털어놨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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