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서정 기자]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의 타이틀곡 'Shut Down'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Shut Down' 퍼포먼스 비디오는 전날 오후 5시 6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2년 9월 19일 공개된 지 약 2년 4개월 만이다.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실제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 총 47편의 억대 뷰 콘텐츠 중 2억 뷰 이상 안무 영상만 13편째로, 이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향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한다.
특히 이 영상은 공개 반나절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Shut Down'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7억 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추이도 기대된다.
'Shut Down'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어우러진 가운데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호평을 받았고, K팝 최초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한편 블랙핑크는 '유튜브 퀸'으로 군림하며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최다인 955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채널 누적 조회수는 375억 회를 돌파했다. /kangsj@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