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2024년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국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지니뮤직과 멜론에서 발표한 2024년 연간 차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2집 '2'(Two)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는 각각 1위, 2위에 오르며 역주행 신화에 막강한 걸그룹 파워를 재입증했다.
이 외에도 '퀸카 (Queencard)', '클락션 (Klaxon)', 'Super Lady'(슈퍼 레이디), 'Wife'(와이프)까지 지니뮤직과 멜론 연간 차트 1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며 2024년을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로 애니메이션 OST를 연상하게 하는 곡이다. 수록곡임에도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며 (여자)아이들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로 '제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정규 2집 '2'로 음반 부문에서 베스트 앨범상을 받았고, '2024 KGMA' 그랜드 레코드상에 이어 '2024 MMA'에서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