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그룹 VVUP(비비업)이 일본 유력 매체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VVUP(킴, 팬, 수연, 지윤)은 최근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MARK & LONA(마크앤로나)의 'RICH & FAMOUS' 컬렉션 협업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특히, 일본 92개 매체가 해당 소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한 가운데, 이는 오리콘 뉴스와 야후 재팬 내 주요 기사로 노출됐다. 아사히 신문, 산케이 신문, 마이니치 신문 등도 온라인판을 통해 VVUP과 MARK & LONA의 협업 소식을 집중도 있게 다루며 VVUP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VVUP은 앞서 스페셜 디지털 싱글 '4 Life'의 특별 영상에서 컬렉션 일부를 선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MARK & LONA의 RICH & FAMOUS는 럭셔리한 무드 속에 담긴 자유분방한 감성의 디자인이 특징으로, VVUP의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 속에 담긴 트렌디한 매력과 조화를 이뤘다.
VVUP과 MARK & LONA의 협업 컬렉션은 지난 24일 일본 내 오모테산도 힐스, 아오야마, 긴자, 우메다, 신사이바시 등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정식 공개됐다. MARK & LONA의 공식 E커머니 매장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VVUP은 데뷔와 함께 글로벌 차트에 안착하며 심상치 않은 인기를 보였다. 이들은 첫 번째 싱글 'Locked On'으로 미국, 영국 등 아이튠즈 K-POP 차트에 진입한 데 이어,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KCON' 홍콩과 일본 무대에 모두 출격하며 '글로벌 루키'로 떠올랐다. '하이틴 악동' 별칭을 얻은 이들은 무대 위를 자유롭게 누비며 뛰어난 라이브 퍼포먼스 실력과 무대 매너 등을 입증, 2025년 활약 역시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이고이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