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유수연 기자] 판타지 로맨스의 레전드로 불리는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감독 서유민, 제공 쏠레어파트너스, 공동제공 하이그라운드,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이 실관람객들의 높은 평점으로 화제 되고 있는 가운데 세대별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1. 10대 관객 마음 사로잡은 판타지 로맨스의 정석!
시간의 비밀이 숨겨진 캠퍼스 연습실에서 유준과 정아가 우연히 마주치면서 시작되는, 기적 같은 마법의 순간을 담은 판타지 로맨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본 10대 관객들은 깊은 여운을 주는 판타지 로맨스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천재 음대생 유준(도경수)이 신비로운 매력의 정아(원진아)를 만나 첫사랑에 빠진 듯한 모습을 비롯해 풋풋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가득 담아낸 ‘말할 수 없는 비밀’은 10대 관객들 사이에서 “말할 수 없는 비밀 처음 보는 사람으로서.. 정말 여운 깊게 잘 봤어용!! 몽글몽글 설렘도 좋았어요!”(메가박스, ha*****), “오랜만에 보는 가슴 찡한 멜로영화ㅠㅠ”(롯데시네마, 남**) 등의 반응을 보이며 판타지 로맨스의 매력을 한껏 느낀 10대 관객층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여기에 “너무 설레서 미치겠어요... 영상미도 너무 좋고 감동적이기도 해요..ㅠㅠ”(CGV, ge******), “다른 말 안합니다. 꼭 보셔야 합니다. 배우분들의 연기는 물론이며 음악이 미쳤습니다. 피아노가 이렇게 감동을 줄 수 있나요...?”(CGV, hj*****), “피아노 소리가 맑아서 귀를 즐겁게 해주는 작품입니다”(메가박스, qu*****) 등의 반응을 보이며 깊은 감동을 주는 피아노 연주곡과 산뜻한 영상미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고 있다.
#2. 2030세대 그리웠던 학창 시절 첫사랑 추억 소환!
한편 ‘말할 수 없는 비밀’이 2030세대 관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그리웠던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선사하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학창 시절부터 동명의 원작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보며 자라온 2030세대 관객들은 추억의 영화를 다시 만난다는 기쁨은 물론 마음을 울리는 감성으로 새롭게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실관람객들은 “예전 대학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풋풋한 사랑 이야기”(메가박스, ah*****),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예쁜 영화네요. 클래식 선율과 함께 배우들 연기가 좋아 몰입이 잘 되었어요!”(롯데시네마, 우**), “보면서 너무 행복했어요. 잊고 있던, 옛 기억도 나고ㅋㅋ”(CGV, ju*******), “잠시나마 대학 시절의 추억여행을 하는 듯했습니다.”(CGV, 보**) 등 풋풋한 첫사랑에 대한 향수를 물씬 느끼며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3. 4050세대 옛 시절 떠올리며 자녀들과 감정을 공유하는 영화!
마지막으로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통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면서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스토리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극장을 찾은 4050세대의 마음마저 사로잡고 있다. 진한 감동으로 눈물샘을 자극하는 이야기는 세대를 초월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게 해 가족 관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실제로 “초등 딸이 보고싶다해서 보고 왔어요. 딸과 같이 감정 공유가 되어 너무 좋았어요. 배우분들 연기도 설렘가득, 후반 대반전까지 긴장, 애절하니 최고! 딸이 또 보고 싶다고 해서 또 갑니다”(메가박스, nu******), “아이들과 관람했어요. 초 5학년 우리 딸이 세 번 울었습니다 ^^”(메가박스, kw*****), “12살, 8살 되는 딸들이랑 함께 보고 왔어요. 가기 싫다던 초5 딸아이 끝나고 너무 재미있었다고, 영화 보면 항상 자던 초1 한 번도 안자고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함”(메가박스, jj*******) 등 자녀와 함께 감정을 공유하는 따뜻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보는 로맨스 영화. 곧 60세가 되는 데 20대 때를 떠올리며 첫사랑인 아내와 함께 봤습니다. 연기, 앵글, 음악 모두 좋았고 정말 20대 때 감성을 되살릴 수 있었네요”(메가박스, kk******), “피아노 배틀 음악 고딩 딸이 다 알고 있음. 음악 감상 수행이었다고ㅋㅋㅋ 영화 보고 OST 찾아 들었는데 영화 장면들이 생각나 따뜻하고 몽글몽글하고, 휘몰아치던 장면 특히 또 보고 싶어서 딸은 친구들이랑 나는 내 친구들이랑 또 보러 가기로 함요. 전 연령대가 보기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네이버, basa****) 등 다채로운 반응은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전 세대가 모두 만족하는 영화임을 입증한다.
전 세대 관객들의 입소문 호평을 이어가며 흥행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yusuou@osen.co.kr